​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갈치조림 맛있는 양념 팁! 감자갈치조림 만들기.

728x90

◎감자 갈치조림 비린맛 없는 양념 팁 갈치조림 만들기입니다.

여름 입맛 없을 때는 심심하게 양념해서 밥 한 공기 먹을 수 있는 메뉴가 갈치조림입니다.

여기에 포실한 감자 넣어주면 단백질 덩어리라서 아주 완성 맞춤 요리입니다. 요즘 감자는 2개 정도 넣고 갈치조림하셔도 좋을듯합니다. 갈치는 준비할 때 은분이 벗겨지지 않은  은백색의 고운 색이고 광택 있고 흠 없는 갈치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개인적으로 생갈치 준비했습니다. 은색 비닐은 소화가 잘 안 된다고 합니다. 요리하실 때는 잘 껍질 벗겨 내시고 조립하시면 좋습니다. 갈치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지방이 알 맞게 들어 있어 애채와 함께 요리하는 것이 궁합에 아주 좋습니다.

 

갈치는 어린이 성장 발육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공급 식품으로 라이신 함량이 아주 높습니다. 여기에 감자 함께 넣어 조림해주면 비타민이 열을 가해도 덜 파괴되는 감자는 아주 좋은 포만감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랍니다. 감자의 이뉼린 성분은 체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자는 흡수가 빠르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답니다. 감자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좋고 호전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칼륨이 함유되어있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기도 한답니다. 감자를 차로 마시면 장내 노폐물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액 속 중성지방을 줄여 고혈압 예방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맛있는 감자 갈치조림 비린맛 없는 양념 준비하겠습니다.

 

 

 

갈치 손질

◎감자 갈치조림 비린맛 없는 양념 재료.

갈치 1마리 중간 크기. 무 1조각. 감자 큰 것 1개.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 반대. 양파 1/4개. 다시마 1조각. 쌀뜨물 1.5컵

 

조림 양념

진간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큰술. 쌀 조청 1큰술. 생강청 반 큰 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쌀뜨물 2큰술. 참기름 1큰술.

 

※ 감자와 무는 끓여서 익을 때쯤에는 다시마는 건짐 합니다.

고추장과 고춧가루는 식성대로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고추는 청양고추 이용하시면 더 칼칼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이 먹을 때는 저는 맵지 않은 고추 이용합니다.

어르신들도 맵지 않은 고추가 좋습니다. 감자는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감자갈치조림양념

○감자와 아주 잘 어울리는 갈치는  단백질 공급인 라이신 함량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고 몸만들기 하는 분들께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갈치는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잘 어울리는 감자와 아주 잘 어울리기도 한답니다.

감자와 갈치는 단백질 함량이 2가지가 좋은 식재료입니다. 그래서 요리할 때 함께 하신답니다.

 

 

 

감자갈치조림

 

 

 

 

 

고구마순 양념무침 아린맛없는 고구마줄기 요리.

◎ 고구마 줄기 아린 맛없이 무침! 장마에 싱거운 고구마순 요리 과일 넣어 단맛 만들기. 여름 장마에 야채들이 싱거워졌어요. 그래도 고구마순은 줄기라서 고구마 순볶음이나 고구마순 김치로

hersang.tistory.com

 

 

 

 

 

꽈리고추 콩가루찜 아삭하게 전자렌지 고추 찌는 시간.

◎꽈리고추 전자레인지에 찌는 시간이 중요 콩가루 꽈리고추 찜 만드는 법. 고추 종류는 농사 지을 때 농약 사용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되도록 정성스럽게 여러 번 씻어 정리합니다. 오늘은 고

hersang.tistory.com

 

 

 

비린맛없는 갈치요리 완성

○감자 요리하실 때 찌거나 볶아도 비타민 파괴가 덜 된다고 합니다. 도한 감자 져서 드실 때는 우유와 함께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영양면에서 2배가 된다고 하네요. 감자 보관만 잘해주시면 4개월 정도는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감자요리 감자 갈치조림 비린맛 없이 양념 팁은 참기름이랍니다. 맛있게 상차림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