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청 만들기 2가지 방법 깐생강 오래두고 먹는법!
◎생강청 2가지 방법으로 만들기 깐 생강 오래 두고 먹는 법.
지금 10월에는 생강 수확 시기입니다. 햇생강 준비해놓으면 1년 양념하시면 된답니다.
지금 햇생강은 손질하기 많이 수월합니다. 시간 지날수록 껍질 벗길 때 손이 많이 갑니다.
요즘 저장해놓기 준비하시면 좋은 시기입니다. 생강 요리 중에 생강청 2가지로 준비했습니다.
겨울 감기에는 생강청만큼 좋은 메뉴가 없습니다. 꿀과 배를 이용해서 맛있는 생강청 만들기 올리겠습니다.
◎ 생강청 만들기 2가지 방법 재료.
세척
햇생강 2팩
1번 생강청 재료
깐 생강 500그램. 원당 2컵. 꿀 1컵. 소주 3큰술. 양파 1개. 공병.
2번 생강청 재료
깐 생강 300그램. 원당 반 컵. 배 1/4개. 청귤청 1컵. 공병.
긴장용 생강
깐 생강 400그램. 양파 1개. 비닐 팩.
편 생강
깐 생강 약간. 비닐 팩.
※ 2번 생강청 만들기 하실 때 넣는 청은 다른 청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면 주머니에 짜서 즙만 이용합니다.
○ 면 주머니에 짠 건지는 버리지 않고 1번 생강청 만들기 때 넣어주시면 됩니다.
손질하는 시간도 들이고 건지 버리지 않아도 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강청 만들기 2가지와 깐 생강 보관하는 법 음성으로 영상 준비했습니다.
따라 하시기 편리합니다. 올겨울 감기 예방으로 맛있는 청 준비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생강 좋은 점은 따뜻한 기운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또한 몸에서 땀이 나올 때는 몸의 독성 배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생강의 진저는 항산화 성분인데요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의 염증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소화 촉진을 해주고 관절염 완화와 환절기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주어 생강 좋은 점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강청 2가지와 편 생강 준비해서 팩에 넣어 냉동 보관하시면 1년 두고 변하지 않게
육수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조금 있으면 겨울 김장 준비입니다. 생강을 그대로 신선실에 놓아두면 곰팡이가 생깁니다.
한쪽에 곰팡이 생기면 모두 버리셔야 합니다.
하여 생강 껍질 손질해서 갈아서 비닐팩에 넣어 냉동 보관하시면 김장하실 때 편리하게 이용합니다.
또한 생강 믹서에 갈 때는 잘 갈리도록 양파 넣어 주시면 빠르고 곱게 잘 갈아집니다.
양파는 어차피 양념 이용하실 거니까 1개 정도 넣고 갈아준답니다.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생강청 많이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