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유자청 담는법! 제주 유자 숙성 시간 수제청 효능
◎댕유자청 담는 법 제주 유자 숙성 시간 수제청 만들기 효능 알아보기
간절기 날씨가 조금 풀리면서 컨디션이 떨어집니다. 여기에 감기와 피로까지 온답니다. 봄 요리로 당유자청 준비했습니다. 더 맛이 좋아지는 댕유자에도 숙성시간이 있답니다. 오늘 요리는 봄맞이 제주 유자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컨디션 저조해서 비타민C가 아주 많은 제주 댕유자 당유자라고도 합니다. 준비해서 시작합니다.
비타민C가 아주 많이 함유되어 감기예방과 컨디션에 좋은 차로 준비해도 아주 좋은 듯하여 제주 유기농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요즘 목감기로 기침감기로 힘든 분들께 아주 좋은 청이랍니다. 제주에서 준비한 댕유자청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유자청은 담아보았지만 댕유자는 처음 준비합니다. 여기에 요즘 약간 쌉싸름해서 댕유자 쌍화차로도 많이 준비한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쌍화차 준비해 보겠습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댕유자청 담는 법! 제주 유자 숙성 시간 수제청 재료
댕유자는 유기농으로 준비해서 껍질까지 담아야 해서 아주 정성스럽게 세척합니다. 일단 먼지 씻어주고 식초 소금 과일세제 준비해서 뽀득하게 세척한 다음 그대로 10분 담갔다 헹굼 합니다. 껍질 깨끗하게 준비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특히 속 알맹이가 아주 쓴맛 있습니다. 하여 설탕을 기본 무게에 1.2배 놓으시고 여름에 숙성해서 드시면 정말 효능 좋은 에이드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따끈한 차를 좋아해서 여름에 차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허상의 다른 요리 더 보기
정말 효능 좋은 비타민 요리 준비한 것이랍니다. 제주에서 1~2월에 제일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병은 미리 세척해서 건조해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설탕 녹은 후에 병입 해주시면 좋습니다. 실온에서 숙성하시고 냉장보관하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