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728x90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율피가루 집에서 쉽게 만들기 해봅니다. 저는 얼굴에 이제 나이가있어서인지 그닥 신경을 덜쓰게 되더라고요.하지만 가끔 얼굴에 발라주는것이 있는데요. 구입해서 했었답니다. 요번 김장에 백김치 하면서 밤껍질은 구입하는곳에서 벗겨 주었는데 김장하면서 속껍질은 아깝 더라고요. 속껍질 벗겨놓고 모았다가 잘 말려 보았답니다.

잘 말렸다가 요즘 약간 한가해서 믹서기에 분말 만들어 보았답니다. 집에서 직접 분말 만들기는 처음이라서 될까? 싶었느데 잘되더라고요. 저처럼 밤속껍질 이용해서 얼굴에 발라주어도 좋아요.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해볼게요.

재료

밤속껍질.병1개.요플래1개.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대부분 집에서 밤 껍질벗기는것 많이 힘들더라고요. 요번에는 구입하는곳에서 요렇게 껍질 벗겨 주었답니다.

정성스럽게 속껍질 모았다가 잘 말려 주었어요. 요즘 방안이 따뜻해서인지 잘 마르더라고요. 변하지 않았답니다.

제가 손으로 만져 보아도 바삭하게 잘 말라졌어요. 햇빛에 말리는것 보다는 그늘에 말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밤속껍질을 깨끗하게 말려주고 집에있는 분말믹서기에 넣어주기합니다. 잘 갈아질까 싶기도 했지만 결과는 굿.

분말 믹서기를 돌려~돌려~줍니다. 아주 잘 갈아지고 분말도 잘 되더라고요. 일단 율피를 잘 말려야 된답니다.

저는 작은 벼을 소독해서 조금이지만 직접말려 놓은것이라서 더 애착이 가더라고요. 잘 보관 했답니다.

냉장고에있는 요플래 1개를 꺼내봅니다. 요플래 작은것으로 하면 저한테는 양이 잘 맞더라고요. 조금 덜어주었답니다.

한쪽에 덜어놓고 율피가루를 한수저 퍽~ 요플래에 넣어줍니다. 잘 풀어주세요. 저는 예전부터 요렇게 잘했답니다.

(다른 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춧잎김치 고춧잎삭히는 방법 요렇게 하세요.

플어놓은것을 일단 보여드리기위해 손등에 해보겠습니다. 손등에 골고루 발라주고 15~20분 정도 기다리세요.

저는 15분했는데도 꾸덕하게 마르면서 당기는 느낌이 있을대 가볍게 세안을 해주세요. 얼굴에 바로 바르시고 세안해요.

율피에는 피부 모공을 조여주는것이 있다고 합니다.저는 예전부터 사용했지만 요번에는 직접 만든 가루라서 더 좋은듯.

김장 끝으로 사부작사부작 조금 움직여서 율피가루 이용해서 얼굴 예뻐지셔도 좋은듯합니다. 저는 다른것 추가하지않고 두가지만 넣고 풀어서 당기는 기분이 들때 가볍게 세안해서 내가 사용하는 것 기초 발라주었답니다.얼굴에 면이나 화장지 바르지않고 바로 발라주어도 보드라워서 좋았어요. 밤가루 이용해서 활용하면 좋답니다.

김장할때 해마다 김치하실때 밤넣는분들은 버리지말고 모았다가 활용하는방법도 좋지요. 일단 잘 말려주셔야 한답니다.'요즘은 아주 잘 말려 지더라고요.변하지않았답니다.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