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728x90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만들기 요즘 가을 겨울 시금치는 아주 달큼해서 맛있어요. 달달한 시금치 어디에 넣어도 좋은 맛이난다. 요즘 김장끝으로 표고버섯말리기 하고있는데요. 요것 건표고 아주 맛있어요. 베란다에 말리기좋아요. 쉽게 잘 말려지더라고요. 겨울동안 국물요리에 많이 넣으려고 준비하고 있답니다. 햇빛이 좋아 베란다에서 잘 건조되더라고요.

햇빛에 잘 말려놓은 건표고 넣고 달큼한 시금치 한줌에 맑은국물 만들어 요즘 먹기 좋았답니다.된장국물은 한국분들이라면 입맛돋는 국물맛이지싶어요.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시작해볼게요.

재료

시금치한줌.쪽파2대.다진마늘1큰술.된장2큰술.쌀뜸물2컵~3컵.들깨가루2큰술.건표고버섯한줌.

시금치된장국 황금레시피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가을 밭에 나가보면 뜨락에서 기르는 시금치 있어요. 저는 동생네집에서 기름 시금치 한줌을 댈고왔답니다.

바로 정리하지못해 야채실에 넣었다가 꺼내놓고 보니 냉큼 된장국물이 생각 났답니다. 맑은 된장국물 만들어봅니다.

시금치한줌.된장.다진마늘.들깨가루.쪽파.건표고버섯 준비합니다. 요렇게 준비해놓으면 금세 끓일수있답니다.

작은 망에 된장 2큰술 넣어주고 쌀뜸물에 된장 풀어줍니다. 요렇게 풀어서 된장국 끓여주면 맑은 국물 된답니다.

된장건지는 저는 버렸답니다. 건표고버섯 한줌을 넣어주고 된장물을 끓여 주세요. 맛있게 국물 되지요.

표고버섯과 된장국물이 팔팔끓을때 씻어놓은 시금치를 넣어주세요. 시금치는 잘라 넣으셔도 된답니다.

다진마늘 넣어주세요. 국물에는 다진마늘 넣어주면 담백한 맛이 나지요.시금치에서도 달큼한 맛이 울어 난답니다.

한소큼 끓은다음 쪽파 송송 넣어주세요. 대파 넣으셔도 되지만 요즘 쪽파도 맛있답니다.대파도 송송썰어넣으세요.

시금치된장국이 팔팔끓고 어느정도 맛이 울어나면 들깨가루 넣어주세요. 고소하고 입맛돋는 맛이랍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바글바글 한소큼 끓고 나서 들깨가루넣고 불을 꺼주시면 된답니다. 국물이 아주 고소하고 입맛없을때 먹기좋아요.

시금치가 작은양이라서 한소큼 끓여 놓고 그릇에 담아보니 넘 작은 양이더라고요. 한번에 크리어했답니다.

요즘 가을철과 겨울철에 제철인 시금치 아무 메뉴를 만들어 놓아도 맛있어요. 울 집은 슴슴한 된장국물이 좋아서인지 밥하고 먹기는 좋은 국물이였어요. 겨울되면 추워지면서 겨울 시금치가 더 달달하답니다.  저도 겨울 시금치를 더 좋아하는데요. 시금치무침을 해놓아도 달달해서 양념 버무려 놓으면 밥먹기좋은 나물반찬이랍니다.

오늘은 쌀쌀한 날씨에 먹기좋은 시금치요리 국물시원한 된장국물만들어 국요리로 시금치요리 만들어 보았는데요. 한줌을 구입해다가 다시 나물무침 해 보아야겠어요. 시금치 된장국 국물이 최고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