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딸기청 만드는법 쉽게 딸기우유만들기

728x90

딸기청 만드는법 쉽게 딸기우유만들기

딸기청 여름이 아니어도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딸기제철에 한번쯤은 아이들 간식으로 수제딸기요리 만드는것도 좋은듯합니다. 엄마 손맛으로 수제청만들기해서 아이들 딸기우유까지 만들어 놓으면 영양도 좋을듯하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맛은 그리 좋아하지 않는답니다. 울 애들은 가끔 시원하게 청으로 에이드 만들어 주면 기분좋아하더라고요.

지금 봄인데 딸기가 무척 많이 나오더라고요. 씽씽한 딸기 쨈도 만들고 청으로 상큼하게 만들기 하셔도 좋은듯해요. 울애들은 어쩜 단맛을 좋아하는지 그래서 조금 만들어 보았어요. 딸기청만드는법 쉽게 딸기우유까지만들기 해볼께요.

재료

딸기250g.설탕250g.병1개.레몬청1T.우유약간.베이킹소다약간.식초.

딸기청 만들기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청만들기 할때는 기본으로 보통 1:1 분량으로 많이 만드신답니다. 딸기와 흰설탕 되도록 백설탕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딸기는 꼭지를 따주시고 깨끗이 씻어주어야한답니다.딸기를 깨끗이 씻어주는것이 제일 관점이고 중요하지요.

딸기를 정리해서 베이킹소다를 뿌려주세요.딸기양에 따라 적당히 뿌려 주시면 된답니다. 맘으로 깨끗해 보인답니다.

딸기에 지저분한것 3번정도 물에 씻어주세요. 깨끗해 보여도 지저분하지요. 농약등등 야채종류과일은 깨끗하게 씻기죠.

마지막에 식초 한방울 떨어뜨려 헹굼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식초냄새때문에 다시 헹굼해주었답니다.

(다른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징어무국 시원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상큼하게 만드는법 봄입맛 돋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김치 만들기 아삭아삭 겉절이 봄입맛돋네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된장국 끓이는법 담백한맛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미역국 부드럽고 맛있게 끓이기 살치살로

[허상의 집밥요리] - 보름나물 부드럽고 맛있게 볶기 냄새 제거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무침하는법 맛있는 더덕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팥밥 맛있게 만들기 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전 만들기 바삭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요리 상큼한 오이겉절이

[허상의 집밥요리] - 명절반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소쿠리에서 물빠짐을 해주시고 나머지 수분은 키친 타올이나 건 헹주로 수분을 닦아주었어요. 청에는 수분많으면변해요.

버무릴 그릇에 딸기를 넣어주세요. 같은양으로 설탕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동량으로 넣어주세요. 변하지않는답니다.

보통 딸기를 잘라서 청을 만드시는데요. 저는 색도곱고 이쁜 청으로 만들기 위해 딸기를 으깨주었답니다.고운색이되요.

수제 레몬청을 담아놓으것 있어 저는 레몬청 한큰술 넣어 주었답니다. 향이 더 이쁘지요. 않넣으셔도 맛은 좋답니다.

하루전에 병은 열탕으로 소독해서 미리 건조를 해주세요. 수분이 있으면 변하거든요. 청만들기 할때는 정성도있어요.

으깨놓은 딸기청을 병입을 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너무고운색이랍니다. 병에 넣주시고 반나절이나 하루쯤 실온에서 숙성해주세요. 냉장고에 2일정도 넣놓고 숙성해준다음 드시면 된답니다.

청을 끓이지않아 냉장고에서도 2주 정도 안에 다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에는 조금 만들어 놓으면 금세 먹지요. 아이들은 단맛으로 에이드 만들어 주면 아주 좋아하는 딸기청이랍니다. 아이스크림 만드는거도 좋은듯합니다. 딸기아이스크림이된답니다.딸기우유는 딸기청 조금넣고 우유 부어주기만 하면 된다지요.

저는 위에 딸기 조금 썰어 넣어 주었답니다. 맛은 아주 달달하답니다. 아이들 좋아하는 달기우유맛이에요. 그래도 엄마수제청이기에 정성가득이라서 좋아할듯합니다. 딸기청 만드는법 쉽게 딸기우유만들기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