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아삭이고추된장무침 고추무침만들기

728x90

아삭이고추된장무침 고추무침만들기

고추무침은 여름에 특히 더 맛있다. 요즘 한창 많이 나오는 오이고추.아삭이고추를 많이 찾는다. 매콤한것 좋아하지않아 많이 찾게되는 메뉴이다. 집에서 만든 고추장양념에 버무려주면 아주쉽게 만들지만 오늘은 양념 알려드리려고 처음부터 양념장을 만들어 봅니다. 울 남편이랑함께 맵지않게 고기에 얹어 먹기좋은 아삭이고추된장무침 해보겠습니다.

밥반찬으로 먹기도 좋은 고추요리지요. 불앞에 서지않아도 뚝~딱 5분이면 되는 상차림이랍니다. 아이들은 파프리카 넣어주니 달큼하고 생이이버 많이 먹게되는 여름별미랍니다. 휴일에 많이 드세요! 건강요리지싶어요.

재료

아삭이고추5개.적양파약간. 마늘2쪽. 실파2개.파프리카3샘 작은것.

집된장1/2큰술.고추장1/2큰술.시럽1큰술.깨소금1큰술.참기름1큰술.호두.해바라기씨약간.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따라하세요.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아삭이고추와 파프리카 물에 40분정도 담가놓았답니다. 싱싱해지고 좋답니다. 물에 담가다 드시는것은 다 아시죠.

아삭이고추 둥글게 잘라줍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무침하기 좋고 크기로 잘라주세요.

파프리카는 아이들위해서 넣어주었는데요. 없으시면 아삭이고추만 하셔도 좋답니다. 저는 갠적으로 좋아해서 넣답니다.

양파는 흰양파 넣으셔도 되요. 집에 적양파있어 사각모양으로 잘라 넣어주었어요. 요즘양파 단맛이좋아 넣주면된답니다.

호두와 해바라기씨 약간 넣어주었어요.다른 견과류 있으시면 넣어주세요. 잣도 좋은 메뉴지요. 호두는 잘라 넣어줍니다.

마는 2쪽을 다져 넣어준다. 요즘 실파가있어 2개를 다지듯 썰어 넣어주었어요. 실파도 고기먹을때 무침해서 드시면 좋다.

모든양념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된장.고추장.깨소금.참기름.시럽 넣어주시면 된답니다.된장양념은 맛있지요.

야채는 냉장고있는것 이용하시고 아삭이고추나 오이고추 넣으시면 된답니다. 요기에 견과류 조금 넣어보세요. 위에 양념장 버무려 놓은것 올려 줍니다. 이양념장으로 다른 야채 무침하셔도 맛있는 된장양념장 이랍니다.

야채와 된장양념장을 버무려줍니다. 간은 식성대로 된장,고추장으로 해주시면 된답니다.저는 딱 맞았어요.

여름에 불에서지않아도 최소한의 여름별미 반찬이 완성이지요.저는 개인적으로 파프리카 넣어주었더니 입맛돋았어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마늘강정 만드는법 간단 마늘요리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 황금레시피 백종원진미채볶음 부드러운 여름밑반찬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담백한 여름 밑반찬 양념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삶는법 파실파실 분나오게 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오이지담는시기

여름반찬 뚝딱할수있는 별미로 아삭이고추된장무침은 된장으로만 하시면 넘 짠듯해서 고추장넣어주었어요.고춧가루 넣으셔도 된답니다. 좋아하는 식성대로 동글동글 고추잘라서 오이고추로 하셔도 아주 쉽게 무침이 되어요. 별미지만 최소한 간단하게 만들수있고 푸짐한 한그릇요리가 완성이된답니다. 고기까지 있으면 아주 맛깔스럽게 싸드실수있어요.

오이고추된장무침 양념장 만드는법 아셨지요. 휴일에 간단하게 무침해보세요. 김치없어도 밥 한공기 고기와 드실수있는 상큼한 요리랍니다. 복잡하지않고 야채넣어 양념장만들어 주시면 되어요.휴일 건강한 반찬으로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