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담백한 여름 밑반찬 양념

728x90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담백한 여름 밑반찬 양념

참치쌈장 여름에 밑반찬으로 해놓으면 든든하지요. 요즘 허상네집밥에서는 상차림에 상추를 많이 올려놓는답니다. 지인들이 한줌씩 나눔주다보면 상추를 당연 많이 먹게 되어요. 허상은 밥하고 상추만 싸먹어도 맛있어요. 오늘 점심에도 상추로 쌈싸 먹었답니다. 입맛없는 여름엔 특히 상추는 입맛을 돋는듯하다. 요럴때 상추에 쌈장 얹어 먹음 한공기 뚝딱이다.

쌈장은 울 애들이 참치넣어 만들어 주면 잘 먹는다. 허상도 애들이 좋아하니 하게 되더라고요. 참치를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하는 메뉴라서 쉽게 쌈장 만들수있어 좋답니다. 담백하기도하고 영양도 좋고 만들기도 좋답니다. 해볼까요.

재료

참치캔1개.양파1/2개.대파1대.풋고추2개.홍고추2개.고춧가루1큰술.새송이버섯1개

고추장2큰술.된장2큰술.다진마늘1큰술.다시마청1큰술.시럽1큰술.물1컵.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구독해주세요.

고추장.다진마늘.된장.고춧가루.물.참치캔.대파.풋고추.홍고추.양파.새송이버섯.준비합니다.

양파 반개는 다지듯 잘라놓는다. 양파가 들어가면 달큼하답니다.

새송이버섯 냉장고에 있어 영양 생각해서 다져 넣어줍니다. 없으시면 않넣으셔도 됩니다.

대파 동글동글 송송썰어줍니다.

(다른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삶는법 파실파실 분나오게 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오이지담는시기

[허상의 집밥요리] - 완두콩삶기 삶는시간이 중요해 보관은 간단.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총각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시원한 알타리김치 만들기

풋고추 2개는 다지 썰어 넣어줍니다. 고추씨는 제거하지않았어요. 청양고추 넣으셔도 된답니다.

홍고추2개도 송송 다져 넣어줍니다. 우리집은 맵지않은 고추 넣어주었어요. 매운것 넣으시면 깔끔합니다.

팬에 참치국물을 쪽~따라 넣어줍니다. 식용유대신 넣어주는 거예요! 대파 넣어 파기름 내주세요. 백종원님은 파기름 꼭내주시죠. 파기름은 음식에 내주면 맛이 달라요달라요. 파기름내주세요.

대파로 파기름 내주고 양파.홍고추.풋고추 다진것 넣어줍니다.

야채를 볶다가 된장 고추장 넣어주고 다시 볶아줍니다.

된장고추장 양념이 풀어지면서 볶아지면 물을 넣어줍니다.물 1컵을 부어줍니다. 육수넣으셔도 된답니다.

고춧가루 1큰술 넣어줍니다. 고춧가루 넣어도 퍽퍽하지않아요.

다진마늘 넣어줍니다.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생각보다 쉽고 맛은 좋았답니다.쌈장만들기 여름에는 필요하지요.

물 넣어주고 볶다가 다진 새송이버섯 넣어줍니다.

쌈장만들기는 메뉴 한가지낳고 볶아준답니다.수분이 날아가면 참치캔 참치를 넣어줍니다. 참치쌈장이죠.

냄비바닦이 탈수있어 계속 저어주면서 진행하세요. 마지막에 불끄시 시럽 다시마청 넣어줍니다.참치쌈장 만들기 완성.

부드럽고 수부많지않은 담백한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완성 이랍니다. 이제 상추에 싸드시기만 하면 되죠.

처음 파기름 낼때만 센불에서 하시고 중불 약불 조절하시면서 진행하세요. 볶다보면 탈수있어요. 계속 저어주시면 된답니다. 양념들이 타기쉬운 재료들이예요. 꼭!! 저어주셔야한답니다.

저는 쌈싸먹기 좋아하는 여름에는 요것저것 쌈장을 만들어 놓는다지요. 한가지 다먹고 다른것 또하고 상추쌈 쑥갓쌈 여러가지 쌈 종류들이 여름에는 더 맛있어요. 담백하게 감자 깔고 고등어 조림 해서 고등어 한점 상추위에 올려 쌈 싸먹어도 맛있지요. 여름 야채들은 먹기도 편해요. 야들야들 상추잎은 쌈장 넣어주면 밥 한공기 뚝딱이랍니다.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여름 나기 좋은 밑반찬 양념인듯해요. 여름에 밑반찬 몇개 해놓으면 더운날 상차림하기좋답니다.상추만 씻어 삼겹살 구워도 좋고 야외 나들이때 직접 만든 쌈장 들고 나들이 가셔도 인기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