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감자삶는법 파실파실 분나오게 삶는시간

728x90

감자삶는법 파실파실 분나오게 삶는시간

감자삶는법 요즘 6월은 하지감자 많이 나오는 시기랍니다. 마트에서 가격도 많이 착해졌다. 허상네집밥입니다. 남편이 감자를 한참 많이 좋아한다. 아침으로 한끼정도는 감자로 해결한다. 아침에는 밥맛없어 파실파실한 감자가 오히려 영양분도 좋아 딱 먹기좋답니다. 아침에 중간 크기로 5개정도 찐답니다. 감자는 파실파실한 분나오는것이 제일 맛있답니다.

저도 믹믹한 감자보다는 분나오게 찌는 감자가 맛있더라고요. 6월 하지감자 맛있게 찌는법 알려드릴게요. 포슬포슬 맛있게 찌는 법은 사실 간단하다. 시간을 정확하게 하는 것 보다는 감자 마다 크기가 달라 저처럼 해보세요.

재료

감자5개. 소금1큰술.물 넉넉히.

감자삶는법 영상 따라 하세요.

구독!좋아요! 감사합니다.

감자중자 5개를 준비합니다. 요즘은 밭에서 캐놓은 시기가 얼마되지 않아 껍질 벗기는것도 쉽답니다.

하지감자를 물에 씻어 흙물을 버린다. 감자를 깍아준다. 필러로 껍질 벗기는것이 제일 쉽답니다.

필러로 감자 껍질 벗겨주고 깨끗이 다시한번 씻어줍니다. 필러로 벗기면 껍질도 얇팍하게 잘 벗겨진답니다.

물에 헹굼을 해줍니다. 예전에 저는 3일동안 감자로 끼니를 해결한적이있다. 살은 빠지더라고요. 밥생각은 나죠.

(다른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오이지만드는 황금레시피 오이지담는시기

[허상의 집밥요리] - 완두콩삶기 삶는시간이 중요해 보관은 간단.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포두부 야채말이 야채넣어 돌돌말은 쌈두부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소고기두릅말이 야채말이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총각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시원한 알타리김치 만들기

감자를 냄비에 넣어준다. 감자 위까지 물을 부어줍니다.감자 크기가 다르니 위에까지 충분하게 물 부어주세요.

저는 중간 크기로 했지만 작은 감자는 껍질벗기기 힘들더라고요. 넘 큰것은 중간 크기보다 삶아놓으면 맛이없었답니다.

냄비에 감자넣고 물까지 부어준다음 소금 1큰술을 넣어 풀어줍니다. 감자는 단맛보다 간은 있어야 맛있답니다.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설탕을 추가 하셔도 된답니다. 소금과 같은 양으로 넣으시면 맛이좋다고합니다.

냄비 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중불로 줄이시고 냄비 뚜껑을 열어놓고 삶기해야한답니다.

센불에서 시작해서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30분 삶아준다. 다음은 약불로 조절하셔서 삶아주세요.

30분 삶으시고 젓가락으로 감자를 꾹~찔러보세요.쑥 잘 들어가면 익은 거랍니다. 이방법이 제일 좋답니다.젓가락이 쑥들어가면 다익은 상태예요. 이때 냄비에 남은 물은 버립니다.

냄비 바닦이 보송보송 할때까지 약불 중불로 조절하세요.냄비 수분이 다 날아갑니다.

수분이 날아간다음 감자들은 냄비를 흔들어 주세요. 감자가 수분이 날아가면서 서로 부딪친답니다. 그럼 분이 나온답니다. 이방법이 제일 쉽게 분나오게 파실파실 감자찌는 방법이랍니다. 아주 맛있게 파실파실하답니다.

하지감자 찌는 방법은 별 특별하지않아요. 시간 조절하시고 옆에 있으면서 분나오게 냄비를 흔들어 주세요.

저는 심하게 흔들지 않았어요. 그래도 분나오더라고요. 냄비 바닦이 타지않도록 센불에서 중불로 조절하면서 냄비수분을 날라버리세요. 꼭!! 뚜껑은 열어놓고 하셔야 합니다. 빨리 수분을 날아가게 하는 방법이고 감자도 수분이 날아가 맛있고 파슬파슬 해진답니다. 요령만 좋으면 수분 날아가고 난 다음 더 분나오게 흔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알고보면 감자삶는법 아주 쉽답니다. 아이들에게 맛있게 감자삶아서 간식으로 열무김치 꺼내놓고 먹으라 하면 김치도 잘먹는답니다.요즘 한창 많이 나오는 감자 맛있게 삶아 한끼 해경도 좋을듯합니다. 감자 영양분도 좋아 많이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