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 풋고추 장조림만들기

728x90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 풋고추 장조림만들기

풋고추넣은 소고기장조림 여름반찬으로 최고지요.허상네집밥입니다. 여름에는 단짠단짠 밑반찬이 필요하다.많은 밑반찬은 없지만 그래도 1~2가지 정도는 직장맘들은 필요한 밑반찬이지싶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단짠단짠한 소고기장조림 여름밑반찬으로 풋고추 넣어 향 이쁘게 만들어 조림해보았답니다.

요즘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로 2번정도 만들어 먹었지만 이제 다 먹어 다시 고기사왔어요. 여름에 입맛없을때 풋고추넣어 향이쁘게 조림해놓으면 다른 밑반찬 별로 없어도 상차림하기 좋답니다. 돼지고기도 같은 방법으로해도 좋답니다.

재료

소고기1.5근.풋고추5개.깐마늘20개.무약간.참기름2큰술.물500ml.간장1/3컵.

대파1대.깐마늘6알.생강약간.맛술1큰술.물1.000ml.어간장2큰술.(고기삶을때).

 

영상따라 보세요.

 

홍두께살 1.5근을 키친타올에 핏물을 빼준다. 꼭!! 핏물빼주세요. 텁텁하지 않아요.

소고기가 잘 삶아지도록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삶아서 찧어 주어야한답니다.

고기를 삶아주어야 하는데요. 넉넉하게 물  양대로 부어줍니다.저는 1.000ml 부어주었습니다.

맛술 1큰술 소고기 잡내 잡아주기위해 넣어줍니다.고기에는 맛술 넣어주면 잡내 잡아줍니다.

고기에 처음부터 색 이쁘게 하기위해서 어간장 2큰술  넣어주었습니다.

 

(다른 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완두콩삶기 삶는시간이 중요해 보관은 간단.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총각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시원한 알타리김치 만들기

생강 대파. 마늘 넣어줍니다.처음 소고기 삶을때는 쉽게 하실수있답니다.

냄비에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고기를 넣어줍니다.썰어주는것은 고기에 삶을때 빨리삶고 간장물이 잘들도록한답니다.

소고기 삶으면서 위에 떠오르는것은 건져 내주세요. 다음에 장조림할때 텁텁하지않는답니다.

삶는 시간에 조림할때 이용할 야채를 준비합니다. 풋고추.양파.무.마늘 준비합니다.

무는 도톰하게 4각으로 잘라줍니다. 두께는 1센티로 하시면 됩니다. 도톰해야 부스러지지않아요.

요즘 풋고추 향도 이쁘고 음식에 풋고추 넣으면 깔끔한 맛이좋아요. 풋고추장조림 이지요. 함께 조려줍니다. 풋고추는 어슷썰어 큼직하게 해주시면 된답니다. 여름에는 매콤한 맛을 내주는 청양고추 큼직하게 어슷썰어 넣으셔도 된답니다.

양파 한개도 달큼맛을 내기 위해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양파는 약간 물러져도 다음에 먹을때는 달달한 맛있어좋답니다.

야채준비하는 동안에 고기가 익었어요. 젓가락으로 꾹~~찔러보시면 쏙~~잘들어간답니다. 꺼내주세요.

저는 고기를 꺼내고 삶은 국물은 버리지 않았답니다. 삶은 국물은 다음에 양념넣어 조림할때 넣어준답니다.

소고기를 결대로 찧어주세요. 뜨거울때는 손이 뜨거워 약간 식힘을 해서 찧어주었답니다. 결대로 하시면 빠르게 되지요.

이제 소고기장조림할 냄비에 물을 부어줍니다. 무가 두꺼우니 무를 넣어주세요.무가 들어가면 단맛이있어요.

간장을 부어줍니다.시럽도 함께 부어줍니다.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는 단짠단짠 여름밑반찬이라서 좋답니다.

무가 반쯤 익을때까지 팔팔끓여 주세요. 국물이 맛있는 냄새가 난답니다. 여름에 어느댁이든 밑반찬은 많이하시지요.

결대로 찧어놓은 소고기를 넣어줍니다. 국물 자작하도록 이때 먼저 우려낸 국물을 부어줍니다.

잘 찧어진 소고기장조림을 넣어주고 어느정도 고기에 짠맛이 들면은 위에 양파 마늘 풋고추 넣어줍니다.

장조림을 중불에서 바글바글 짠맛이 들도록 끓이시다가 집집맛다 짠맛의 정도는 다르지만 우리집은 약간 슴슴하게 간맞춤을 했답니다. 요기서 싱거우면 간장을 조금 추가 하시고 단맛을 좋아하시면 설탕을 넣으셔도 된답니다.마지막에 참기름 넣어 휘리릭 휘둘러주시면 드실때 고소한 맛이 입맛을 돋는답니다.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 랍니다.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 여름밑반찬으로 냉장고 넣어놓으면 상차림도 쉽게하실수있어요. 풋고추향이좋아 입맛돋아요.

저는 다시 또 좀더 해놓아야겠어요. 냉장고에서 꺼내시면 고기가 차갑습니다. 요때는 드실때 약간 랜지에 데워서 따뜻하게 데워 드시면 입맛없는 여름에 든든한 밑반찬 역할을 해준답니다. 울집은 조금씩 꺼내 작은 그릇에 랜지데워 먹곤해요. 잡쪼름하지도 그리 달지도 않은 여름반찬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로 만들어 보세요.

저는 풋고추 넣어 풋고추장조림 맛으로 해보았어요. 고추향이 좋아 청양고추 이용하셔도 단백하고 깔끔한 맛을 내준답니다. 아이들은 설탕을 더 추가하셔서 달달하게 간맞춤해보세요. 여름밑반찬 소고기장조림 황금레시피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