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완두콩삶기 삶는시간이 중요해 보관은 간단.

728x90

완두콩삶기 삶는시간이 중요해 보관은 간단.

 

올해 처음 완두콩구입을했다. 해마다 봄이면 제일 좋아하는 콩이라서 꽤 많이 구입하곤한다. 허상네집밥입니다. 작년에는 완두콩 깐것을 구입했는데 올해는 아직 여의치못해 구입을 못하고있다. 시골 울 밭에는 요런 시기에는 하얀 나비가 날아다니는 밭에서 콩따기를 했던 추억도 스멀스멀 떠오른다. 제일 좋아하는 완두콩 한팩을 구입 반은 쪄먹기로한다.

한팩은 사실 콩까기를 해놓으면 얼마되지 않는답니다. 생콩을 까서 보관도 하지만 햇콩은 쪄먹기도 좋다. 반을 까서 밥하기로하고 반은 쪄먹기해본다. 찌는 시간 콩삶는 시간만 알면 간단해서 쉽게 할수있어요.

재료

완두콩반팩.소금1큰술.물 700~1.000ml.

완두콩삶기 영상.

마트에 나온 완두콩은 시간이 좀 지나서 도착해서인지 잎들은 많이 시들어있다. 한개를 껍질 벗겨본다. 아직 씽씽하다.

밭에서 먼지등 이물질이 많이 묻어있어 물에 2~3번 정도 씻어준다. 어쩌다 덜 여물은것도 있지만 어쩌겠어 삶아야지.

완두콩삶기할때 물은 700ml 정도 부어주어도 된다. 물에 소금 1큰술 넣어준다. 설탕 넣어도 되지만 우린 통과합니다.

(다른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피클 황금레시피 쉽고 아삭하게 하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황금레시피 시원한 깍두기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무침 양념만들기 아삭아삭 오이무침황금레시피

냄비에 완두콩을 함께 넣어준다. 완두콩위에까지 물이 올라오도록 물 부어준다.뚜껑을 덮고 팔팔끓을때까지 끓인다.

센불에서 시작합니다.냄비에서 물이 끓기시작하면 냄비 뚜껑을 열어 놓고 5분정도 더 끓여준다.냄비 뚜껑을 덮고 계속 삶기하면 완두콩색이 파랗지않아요. 예쁘게 색을 내고 싶을때는 냄비뚜껑을 열고 익힘을 해준답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5분지나서 끓을때 냄비뚜껑열고 삶기 냄비뚜껑열고 5분정도 삶기랍니다. 한개 먹어보고 익을때가좋다. 먹어보고 익힘이 됏는지가 제일 중요하답니다.저도 먹어보니 익었어요.바로 찬물에 헹굼을 해준다.

찬물에 헹군 콩은 잔열이 없어야 파랗게 색이곱답니다. 잔열을 식힘해서 물빠짐을 해줍니다.우린 바로 까먹기 바빳다.

 한개 껍질벗겼다. 이쁘다.먹기는 참 좋다. 이쁘니까 더 맛있는것 같기도하다.콩알맹이가 실하다. 씹는맛도 좋았다.

뜨거운것을 식힘하지 않으면 어두운색의 완두콩이된답니다. 껍질벗겨 보니 탱글탱글 콩 알맹이가 파릇해서 이쁘다. 바로 냉동실에 넣었다가 아이들간식으로 좋다고한다. 우린 바로 다까먹었답니다.이것 은근 맛있어요. 햇 완두콩이라서인지 제법 톡톡터지는 입안의 식감은 느낌 좋았답니다. 울 남편이 더 좋아하는것 있죠.

소금만 넣어 주어도 간맞춤이 되어있어 맛있어요. 아이들있는댁은 설탕 같은양으로 넣고 완두콩삶기 해보세요. 아이들은 약간 단맛을 좋아하지요. 우린 소금만 넣어도 햇콩이라서 맛있게 먹었답니다.쉬운 완두콩삶기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