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전복죽 끓이는법 입맛찾는 전복죽황금레시피

전복죽 끓이는법 입맛찾는 전복죽황금레시피

전복죽 끓이는법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전복 환자들과 아이들한테 좋은 죽 메뉴이다. 저는 남편과함께 맛있게 입맛돋는 봄 죽으로 환절기 감기로 기침으로 입맛없어 묽게 고소한 맛으로 끓여 보았답니다.

아미노산이많아 임산부들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환자들 회복하는데도 좋은듯합니다.어르신들은 다져넣은 야채들이 소화도 잘되고 좋을듯해서 많이 찾는 메뉴랍니다. 집에서 쉽지만 영양은 한가득한 전복죽 만들기해봅니다. 울애들도 입맛없을때 해놓으면 잘먹는답니다. 바다의산삼 전복죽 끓이는 황금레시피 해보겠습니다.

재료

전복5개.찹쌀1컵.맵쌀1.5컵. 당근반개.양파작은것1개.애호박약간.표고버섯3개.참기름3큰술.물 900~1.000ml.

영상따라하세요! 구독 좋아요 해주세요.

쌀은 맵쌀과 찹쌀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쌀을 씻어 30분 믈에 담가 놓는다. 꼭!~씻어 담가 놓으세요. 영양손실이없답니다.물에 불려 놓고 쌀물은 버리지않는다.

전복손질하는 법 전복은 겉면은 칫솔로 닦아주세요. 겉면에 이물질이 잘 벗겨진답니다.

전복은 수저로 살살 돌려 빼주세요. 뺀 전복은 입을 잘라내 버린답니다. 딱딱한 부분이있어요. 잘라버리세요.

야채준비는 애호박.브로콜리.양파.당근.표고버섯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전복은 작은것 5개 씻어준비합니다.

당근 채를 썰어 다져줍니다.

양파도 채를 썰어 다져주세요.양파 넣어주면 달큼한 맛이 있답니다.

 

(다른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황금레시피 시원한 깍두기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무침 양념만들기 아삭아삭 오이무침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오징어무국 시원한 미나리 넣고해요!

 

애호박은 빨리 익지만 채를 썰어 다져줍니다.야채는 집에 있는대로 넣어줍니다.

브로콜리 영양 생각해서 잎만 떼어 넣어줍니다. 기둥은 작게 다져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표고버섯 채를 썰어 다져 넣어주엇답니다. 영양이 좋아 버섯 들어가면 훨씬 맛이 좋답니다.

불린쌀은 쌀물은 다른 그릇에 담아놓고 쌀만 냄비에 넣어 참기름 2큰술 넣어 볶아줍니다. 참기름에 쌀을 볶아주면 고소하고 맛있어요. 쌀은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쌀이 볶아지면 볶은 쌀은 한쪽으로 몰아놓고 옆에 야채를 넣어줍니다.야채에 참기름 한큰술 넣어줍니다.야채를 볶아주다가 쌀과함께 볶아줍니다. 모든 재료들이 어우러지도록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전복 다진것을 넣어줍니다.전복넣고 다시 모든 재료를 볶아주세요.

한소큼 볶아진 다음 쌀물을 부어줍니다.영양이 많아 쌀물은 버리지않고 부어주고 휘휘저어 밑바닦이 눌지않도록 볶아줍니다. 중불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처음부터 물양을 많이 넣는것 보다는 자작하게 넣고 볶아주다가 묽다싶게 물양을 부어주고 저으면서 볶아줍니다.물은 보통 식성대로 해주시면 된답니다.저는 묽은 죽이 좋아 묽게 해주었습니다.

재료들이 어우러지도록 저어주면서 볶아주세요. 중불 약불로 조절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된답니다.전복의 고소한 향이 폴폴난답니다. 부드럽게 야채들도 다져 넣어주면 맛있는 전복죽 끓이는법 완성이랍니다.

저는 쌀이 너무 퍼진것보다는 약간 덜 퍼졌을때 불을 꺼준답니다. 그릇에 담다보면 쌀이 먹기좋은 죽으로 잘 퍼진답니다.환자들이나 어르신들 봄 입맛없을때 바다의산삼 아미노산이 풍부해 산후조리하는 분들한테도 좋다고합니다.

우리집은 남편과 제가 입맛없어 고소하고 부드럽게 먹는것으로 전복죽 끓이는법 했답니다. 전복죽 황금레시피는 야채 많이 넣주고 고소한 맛으로 부드럽게 죽요리 하시면 된답니다. 전복요리 누구든 좋아하는 영양죽이랍니다.

빠른 병원생활 회복하기 좋은것은 죽으로 입맛당기게 해주면 되지싶다.이제는 많이먹고 운동도 많이 하는 시간이도었으면 하는 바램이랍니다. 아직은 운동하기는 이른듯하지만 점점 좋아지리라 생각 든답니다.

우리애들도 좋아하는 전복죽 끓이는법 병원 입원으로 입맛없는 남편은 그래도 조금 밖에 먹지않는다. 누구나 병원생활은 싫다. 아직 집에서 많이 쉬어주어야한답니다. 다행이 수치들이 회복이되어 퇴원하게 되어 어제는 기분이좋았답니다. 퇴원하면서 집에서는 많이 먹을줄 알았는데 아직 입맛이없단다. 좋아지겠지 싶은 맘으로 전복죽 황금레시피해보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