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간장양념 만드는 법

728x90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간장양념 만드는 법 할게요.

 

 

 

#닭도리탕황금레시피 봄을 시샘하는 날씨지만 우리 상차림은 언제나 건강한 메뉴가 있어야죠. #허상네집밥 입니다.

울남편과 저는 딱히 매운 음식을 요즘 멀리하다 보니 닭도리탕도 맵지않게 하는것을 좋아한답니다.

 

아이들도 잘먹을수있는 #닭도리탕 맵지않은 #간장양념하는법 저는 느끼함까지 잡아주니 좋았답니다.

어른들도 환자나 속이 불편한 분들은 맵지않은 간장양념이 고기부드럽게 재워 놓으면 맛있게 먹을수있어 좋답니다.

 

보통 집에서 #닭볶음탕 하실때는 매콤메뉴로 하시죠. 오늘은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간장양념 만드는 법 해보겠습니다.

 

 

 

재료

닭 중 1마리.간자 2개.대파 2대.당근약간.

어간장 1/2컵.소금 1/2큰술.다진마늘 2큰술.다진생강약간.깨소금 2큰술.소금 1큰술.다시마물 2컵.후추약간.

 

 

(다른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갈비찜 핏물 빼는 법 쉽게하는 갈비 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육삶는법 오겹살수육 쫀득하게 만들기

 

 

 

#생닭 을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아니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주셔도 좋답니다.

오늘은 생닭 바로 재우는 간장양념 해보겠습니다. 기름과 껍질을 벗겨 주세요.

 

 

닭의 기름을 저는 많이 떼어내는 편이랍니다.

닭 기름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조금은 넣으셔도 좋지만 저는 안 좋아하는 편이라서 떼어 낸답니다.

 

 

 

닭 껍질과 기름이 요렇게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재워서 조림 해놓으면 담백한 맛을 준답니다.

 

 

다진마늘. 다진생강.대파 어슷썰고.당근 크게 썰어줍니다.

감자 2개는 껍질을 벗기고 큼직하게 썰어 놓습니다. #감자 는 크면 갠적으로 좋더라고요.

 

 

닭 양념 재울 그릇에 놓어주고 감자 당금.다진마늘.다진생강 넣어줍니다.

껍질을 벗겨놓은 닭은 말끔해 보입니다. 데쳐서 간장양념 하셔도 된답니다.

 

 

닭에 양념을 버무려 줍니다.

감자에도 양념이 베도록 같이 버무려 주세요.

 

 

어간장 넣어 줍니다.

소금으로 하셔도 되지만 우리는 어간장을 좋아한답니다.

 

 

시럽 넣어줍니다. 시럽 아니면 설탕 넣으셔도 된답니다.

 

 

소금 약간 넣어 주었습니다.

소금으로만 간맞춤을 하셔도 된답니다. 식성대로 조절하세요.

 

 

 

닭을 데치지않아 소주를 넣어 주었습니다. 잡내 잡아주는 소주랍니다.

데친 닭에는 데치실때 #소주 넣어 데쳐주시면 따로 넣으실 필요 없답니다.

 

 

 

후추 넣어 줍니다. 모든 양념 버무려 주시면 된답니다.

버무려서 저는 20~30분  정도 재워 놓는답니다. 간도 잘 베고 고기가 부드러워 진답니다.

 

 

 

닭도리탕을 중불  약불에서 30~40 분 정도 조려 줍니다.

처음에 조림할때 다시마우린물 2컵 정도 부어주고 조림해주세요. 없으시면 물 넣으셔도 됩니다.

 

 

조리시면서 가끔 밑 부분이 눌수있어 뒤적여 주면서 조림해 주시면 된답니다.

마지막에 깨소금 넣어 휘리릭~휘리릭~둘러 주시면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간장양념 만드는 법 완성 이랍니다.

 

 

 

우리 부부처럼 복용하는 약이 있는 분들은 맵지않게 간장 양념으로 재워 놓았다가 부드럽게 드셔도 좋답니다.

저는 요렇게 맵지않은 간장 양념 닭볶음탕도 맛있더라고요.담백하고 맛깔스러웠어요. 많이 먹을수있었답니다.

 

 

 

감자가 익어지면 닭도리탕도 잘 익어진 것이랍니다. 황금레시피는 아이들도 잘먹을수있는 맵지않은 양념으로 해보세요.

요즘 감자 가격이 착하지 않지만 비싸니까 더 맛있는것 있죠. 남기지않고 다먹을수있는 간장양념 황금레시피예요.

 

울애들은 사실 매콤 양념을 더 선호하지만 작은것 구입해서 한번 둘이서 먹을양만큼 작은 크기예요.

밥하고 먹으면 조금 남는 양이지만 슴슴한 양념은 밥 먹지않아도 맛있더라고요. 맥주와 함께 해도 좋은 양념레시피예요.

 

휴일에 아이들 먹일수있는 닭양념 어떠세요?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간장양념 만들기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