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스텐냄비 세척 법 처음 사용하는 스텐그릇 닦는법

728x90

스텐냄비 세척 법 처음 사용하는 스텐그릇 닦는 팁.

 

 

 

 

스텐냄비 세척 법  창밖 베란다로 봄비의 작은 리듬이 있었던 오전 이였어요. 햇빛이 적어 어둠습니다.

하지만 울집 부엌에는 맑끔하게 설거지 했네요. 여자들은 비오는 날에도 부엌살림은 깨끗하게 해놓고 싶답니다.

 

며칠전 구입한 편수냄비가 상자에 모셔져있었다. 당장 필요하지만 처음 구입한 스텐그릇은 바로 쓰면 않되요.

작은 스텐냄비 구입해놓고 다는 스텐 그릇과함께 오늘 맑끔하게 정리겸 세척을 해보았답니다.

 

스텐냄비 세척 법 처음 사용하는 스텐그릇 닦는 팁 알아 봅니다.

 

 

 

 

준비물

식초 1컵, 세제 약간, 화장지 약간, 식용유 1큰술,

 

 

영상 따라쟁이 해보세요!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울 아들이 좋아하는 라면 끓이는 편수 냄비가 살짝 오래된듯 했답니다.

작은 그릇 들은 쉽게 댈고 와서 사용하게 되는데 어찌 이렇게 늦게 울집에 왔는지. 이쁨 받게 될듯합니다.

 

 

 

작은 꼬맹이 편수 냄비를 오늘은 비도 리듬 타면서 내려 주어 씽크대에서 저도 다른 그릇과함께 닦아봅니다.

울 아들 라면은 혼자서도 잘 끓이는데 엄마가 넘 오래된 냄비로 방치해놓았답니다. 아들 예쁜그릇 맘에드니.

 

 

(비오는 날 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부추전 만드는 법 바지락 해물전 바삭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계란말이 황금레시피 쑥계란말이 봄향기로 만들기

 

 

 

 

먼저 화장지를 3번정도 접어서 화장지위에 식용유를 부어주고 스템냄비를 닦아 주시면 된답니다.

별로 손이 가는 일은 않이어도 아주 중요한 일이예요! 새것 바로 쓰시면 않된답니다.

 

 

 

식용유를 화장지에 묻혀 줍니다. 처음 스텐그릇에 골고루 닦아주세요.

손잡이도 냄비밑에도 모두 닦아 주세요. 닦은 화장지는 버리시면 됩니다.

 

 

 

다음 순서는 세제를 화장지에 묻혀서 식용유와 같이 골고루 냄비를 닦아주세요.

손잡이도 스텐 그릇 밑 부분도 닦아 주시면 된답니다.

 

 

 

세제와 식용유 묻은 스텐냄비를 따뜻한 물에 세척을 해줍니다. 설거지를 하는 것이지요,

닦아 놓았더니 뽀드득하게 소리가 난답니다. 기분도 느낌도 모두 좋아지는 여자들만 아는 느낌 이랍니다.

 

 

 

스텐냄비에 물을 2/3 정도 부어 주었습니다. 미리 물을 끓여 줍니다.

스텐 그릇안에 물이 팔팔 끓으면 식초를 부어 주세요. 식초 냄새가 납니다.

 

 

 

식초물을 팔팔 끓여주세요. 스텐 그릇 가공할때 공장에서 연마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연마제를 깨끗이 씻어 버리고 스텐 그릇 쓰셔야 한다고해요. 아주작은 것이라 육안으로 잘 보이지않습니다.

 

 

 

팔팔 끓은 식초물은 버리세요. 다시 세제로 설거지를 하시던지 저는 따끗한 물에 헹굼 해주었습니다.

우리가 처음 구입하는 스텐 냄비등 다른 그릇들은 필히~요런 과정으로 세척을 하셔서 쓰셔야한다고 합니다.

 

 

 

비가 내리는 창밖 베란다를 보면서 생각나는것 있으시죠. 이런날은 김치 넣고 라면 생각 나시죠.

아직 묵은지 김치는 라면 끓이는 곳에 넣어주면 시원하고 국물도 맛있어요. 만두 3개도 함께 넣어줍니다.

 

 

 

새로 그릇도 댈고 왔고 깨끗이 씻어 놓아 울 아들 좋아하는 라면을 끓여 보았답니다.

요기에 빠지면 섭섭한 계란 톡톡~~넣어줍니다. 냉장고야채 있는 대로 넣어주었습니다. 이때 야채좀 먹일 욕심.

 

 

 

 

울애들도 라면 음청 좋아한답니다. 꼬들한 면발도 좋아하고 시우너한 국물도 좋아하는 라면 끓이기 입니다.

스텐냄비가 보득하니 깨끗해서 라면물 올려놓고 제가 더 기분 좋은 날이였답니다.

 

비오는날 스텐그릇 닦아놓고 뽀송한 부엌 살림에 다른 요리하기 좋은 여자 엄니 맘이였어요.

아마 그릇 정리가 잘되고 깨긋하면 요리 욕심 없어도 요리하고 싶은 맘이 되어버린답니다.

 

암튼 여자들은 부엌 정리가 제일 좋답니다.스텐냄비 세척 법 처음 사용하는 스텐그릇 닦기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