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백종원만두만들기 만두속 레시피 내방식대로해요.

728x90

백종원만두만들기 만두속 레시피 내방식대로 합니다.

백종원만두만들기 내방식대로 해봅니다. 구정 명절에는 보통 떡국을 드시죠 울집은 떡국도 좋아하고 만두를 울남편이 좋아해 만두를 만들어요.

오늘은 어제 빚어놓은 만두속 레시피 김치만두 만두맛집보다 내방식대로 수제만두 나만의 손만두 만들어 오늘은 시중에 만두피 구입해서 그때그때 먹을때 마다 빚어 먹는 만두속했어요.

백종원만두만들기 만두속 레시피 내방식대로 해보겠습니다. 맛있어요.

재료

숙주 2봉지.두부2모.양파3개.당근3개.부추반단.대파2대.당면한줌.김치반포기.돼지고기 2근.다진마늘3큰술.생강약간.소금 2큰술.깨소금 4큰술.참기름 3큰술

당근 채를 썰어 곱게 다져줍니다. 채썰기 어려운분들은 요즘 채칼로 썰어 다져주시면 편합니다.편리하게 만들기 해보는거죠 저는 엄마 손맛으로 칼로 채썰어 다져 주었습니다.

배추김치는 김장김치 반포기 꺼내 송송썰어 면보자기에 수분을 짜주었답니다. 김치물이 손에 들어 장갑끼고 짜주세요.만두는 김치가 들어가야 한국사람은 개운한 맛이있어요. 그래서 김치만두를 좋아합니다.

당면은 미리 2시간 전에 물에 담가 놓아요. 물에 불려 주어야 속 넣기 편하답니다. 물에 부리지 않으면 팔팔끓는물에 삶아서 하셔도 됩니다. 저는 미리 담가놓아  쫑쫑 썰어 주었습니다.

돼지고기 명절에는 정육점에 미리 갈아놓고 판매합니다. 갈아놓은 것 4팩 댈고 왔어요. 다진 돼지고기 4근정도 됩니다. 미리 사다 놓는것 보다는 속 만들때 바로 구입하는 요령도 좋답니다.

두부는 판두부 2모 구입해서 주머니에 넣고 수분을 짜줍니다. 두부에서 수분이 많이 나옵니다. 요즘 음식 탈수기로 살짝 돌려 짜주시면 편리합니다. 집에있는 면주머니에 짜주었습니다.

울 애들은 파 많이 들어간 만두속보다는 부추를 더 선호해서 부추 반단 쫑쫑썰어 주었습니다.부추향이 이쁘고 만두를 쪄 놓았을때 색이 곱습니다. 부추대신 요즘 애호박 썰어 넣는 분들도 있습니다.

숙주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소쿠리에 물기를 빼주고 송송썰어 면보자기에 꽊~짜 주세요.만두속에서 씹히는 숙주맛은 드셔보면 알지요. 울 남편이 좋아하는 숙주 저는 꼭 넣어준답니다. 아삭한 맛을 내주는 숙주랍니다.

양파는 채를 썰어 다져 주시면 됩니다.다질때 눈이 좀 맵지요. 생각하시고 쫑쫑 썰어 다져주시면 됩니다. 만두속에 양파는 단맛을 내줍니다. 많이 넣어주면 좋은듯합니다.돼지고기맛을 부드럽고 맛있게 해줍니다.

보통 파는 쪽파를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쪽파가 없어 대파를 썰어 넣어주었습니다. 쪽파 대파 둘중에 이용하세요. 쪽파 썰기가 좀 금세 다지듯해서 쪽파를 많이 이용합니다.대파도 이용해도 된답니다.

모든 재료  큰 그릇에 넣고 다진마늘 다진생강 넣어줍니다. 버무리기전이라서 만두속 재료가 색이곱습니다. 이제 반은 끝 났어요. 만두속은 식구들 좋아하는 재료를 수분제거후 모두 때려 넣어주고 간맞춤 하시면 손만두됩니다.

깨소금과 소금으로 간맞춤을 해줍니다. 김치에 어느정도 간이있어 소금은 식성대로 조절하시면 됩니다.우리집은 약간 슴슴한 만두속이랍니다. 만두 쪄드시거나 국으로 드실때 추가로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두는 쪄서 간장에  식초 조금 추가해 찍어드셔도 손만두 시중만두보다눈 많이 맛있습니다.

마지막에 참기름 넣어줍니다. 참기름 들어가면 고소하고 맛있지요. 모든 양념 투하는 끝났어요.백종원만두만들기는 요기에 들깨가루 추가합니다. 울집은 없어서 통과했습니다.

쓱쓱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사실 백종원님표보다 내방식대로 만두만들기 속맛은 더 맛있어요. 요즘 김치도 상큼하고 잘익어서 그리 시지않아 맛이있어 김치만두라 하셔도 됩니다.만두는 어느때 먹어도 맛있지요.

큰 그릇에 장만했어요. 워낙 울집은 남편이 만두를 좋아해 금세 없어진답니다. 많이 준비한 만두속은 비닐에 넣어 여유있음 냉동실 보관하셔야합니다. 간이있어 변하기쉽고 두부가 들어가 금세 상한답니다.

 저는 만두피는 시중 만두피 구입해서 바로바로 빚어 먹는답니다. 명절에는 조금 많이 빚기도합니다. 우집만두는 울애들은 아빠표라칭한답니다. 자기들은 고기도 많이 야채는 적은양으로 한맛이좋다고합니다.

명절에 손은 많이가지만 집만두 손만두로 상차림도 좋을듯합니다.손많이 가지만 맛은 최고지요. 백종원만두만들기 만두속 레시피 내방식대로 하는법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