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백종원소불고기 양념만드는법 덮밥 불고기 황금레시피.

728x90

백종원소불고기 양념만드는법 덮밥 불고기 황금레시피하겠습니다.

백종원소불고기 양념만드는법 구정 명절이라서 차례상에 올려놓을 불고기 황금레시피 불고기 만들기는 오늘 내일 많이 하실듯합니다. 좀더 부드럽고 냄새없이 만드는법 올려 드리겠습니다.

울 애들은 남자들이라서 고기종류를 많이 좋아합니다.엄마가 손맛으로 부드럽게 재웠다 볶아주면 아주 굿굿!!엄지~척 손 올라갑니다. 남자들은 야채를 멀리하고 고기에만 손이가는지 명절이니 엄마도 손맛으로 해놓아봅니다.하지만 걱정 없이 야채 채썰어 넣어주니 맛있게 먹일일만 남았습니다.

백종원소불고기 양념만드는법 덮밥 불고기 황금레시피 아이들 잘먹는 메뉴로합니다.

재료

불고기 400g.양파 1개.쪽파10개.당근1/3개.표고버섯2개.배1/4개.느타리버섯1포트.어간장2큰술.참기름2큰술.깨소금 2큰술.다시마청2큰술.액젓1큰술.생간약간 .후추약간. 커피가루약간.

소불고기 재료를 먼저 마른 수건위에 올려줍니다. 고기는 핏물을 제거 해야 텁텁하지 않고 볶아 놓았을때 깔끔한 맛이 납니다.볶음 해놓아도 덜 텁텁 하답니다.

 손으로 살살 눌러 주시면 마른 수건에 핏물이 들어요.저는 고기 재울때는 항상 요런 방법으로 고기 손질을 시작합니다.가제 수건으로 하셔도 된답니다. 쉽게 핏물 제거해주세요.

쪽파를 3~5센티 길이로 잘라줍니다.쪽파 없으시면 대파 반으로 갈라 쓰셔도 됩니다. 요즘 쪽파가 맛이있어 저는 쪽파로 이용했습니다. 족파 넣으면 훨씬 단맛이있습니다.

당근 5센티 정도 채를 설어줍니다.굵게 썰어주셔도 됩니다. 볶을때 너무 가늘게 썰어넣으면 부서질 염려도 있습니다.당근은 볶아 놓으면 영양이 좋고 소화도 잘된답니다.

배를  쪽파나 당근 길이로 채를 썰어주세요.배는 믹서에 갈아서 넣으셔도 좋답니다. 채를 썰어 마지막에 넣으셔도 씹히는 달달한 맛이있어 좋씁니다.배 없으시면 양파만 넣으셔도 된답니다.

양파도 같은 크기로 채를 썰어줍니다. 백종원소불고기 재우면서 모든 재료를 갈지않고 채를 썰어주었습니다.불고기 볶아놓았을때 씹는 맛도 입안 느낌이 있을실꺼에요.

느타리버섯은 두거운 것은 반으로 갈라주시고 하나하나 떼어주세요.불고기에는 버섯을 넣어주면 향도 좋지만 무언가 영양 듬뿍해진 기분이 들고 버섯 넣어주면 맛이 더 업됩니다. 버섯은 몸에도 좋답니다.

표고버섯은 냉장고에 있어 넣어주었습니다. 표고버섯 없으시면 팽이버섯 넣으셔도 됩니다.살짝 져미듯이  채를썰어주었습니다. 향이 참좋은 표고 저는 좋아하는재료랍니다.소고기와 어울리는버섯입니다.

소불고기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버무릴때 두껍지않아 좋습니다.잘라서 떼어주시면 양념이 골고루 잘 베인답니다. 덩어리있음 양념이 덜 베어 들어갑니다.골고루 펴주시면 된답니다.

참기름 어간장 다시마청 깨소금 분량대로 준비합니다.나머지 양념은 비슷비슷합니다. 이웃님들도 이런 방법으로 불고기 재우시죠. 거의 비슷할거예요. 아이들 좋아하는 반찬이거든요.

양념 그릇에 모두 넣어주고 저는 여기에 커피를 약간 넣어줍니다.고기의 잡내를 잡아준답니다. 한번 해보세요. 커피맛이 잡내를 잡아주는 아주 좋은 팁이랍니다.

다진마늘 다진 생강 넣어줍니다. 양념하기 쉽습니다.몇번 하다 보면 요령이있어 아주 쉽게 만들어 버무린답니다. 양념을 골고루 풀어주세요.양념 잘 베도록 하는것이지요.

풀어진 양념을 불고기위에 올려 줍니다.먼저 고기에 양념이 베도록 버무려주세요.살살버무려 주셔도 좋고 재웠다가 드시면 더 맛이 부드럽습니다.

모든 야채 채썰어놓은것 넣어줍니다. 명절 불고기 재우기 약간의 야채만 넣어도 맛있어요.야채를 살살 버무려주세요. 야채들은 볶아주면서 간이 벤답니다.

남아있는 배썰은 채를 마지막에 넣어줍니다.배는 일찍 넣어주면 바스러집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넣어 휘리릭 한번 버무려주시면 된답니다.볶음 할때 넣으셔도 좋답니다.

백종원님은 설탕을 넣었는데 저는 배와 양파의 단맛으로 우리집 입맛에 적당하다 생각들어 빼고 재웠습니다.식성대로 아가들 있는 댁은 설탕이나 시럽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설탕 넣으면 아이들 좋아 하지요. 달달해서요.

재운고기는 2시간 이상 냉장고에 넣어 숙성 시켜주세요. 숙성된 양념고기는 훨씬 볶아놓으면 부드럽습니다.저는 냉장고 신선실에 하루정도 넣었습니다. 중불에서 팬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백종원소불고기 양념만드는법 덮밥 불고기 황금레시피 재우는 법 쉽게 할수있는법 완성이랍니다.

울집은 생고기 구운는것도 좋아하고 양념 재운고기도 모두 좋아하는 남자들만 잇는 집입니다.명절에 다른 고기도 재우지만 요번에는 백종원님 스타일로 재워보았습니다.

백종원님표 양념은 어디에 넣어도 맛잇는 고기양념입니다.시댁이나 손님상에 차림하기 좋은 양념 소불고기 입안에 넣으면 살살 녹습니다.간음 식성대로 어간장이나 아님 이용하시는 간맞춤 해주시면 좋습니다.

간이 너무 짜지 않아 볶아놓으면 맛있지요. 애들도 좋아하는 불고기 부스러지지 않도록 해놓으면 어르신도 굿이랍니다.

백종원소불고기 양념만드는법 덮밥 불고기 황금레시피 재우는법 맛있는 불고기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