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부드럽고 매콤한 국물만들기.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부드럽고 매콤한 국물만들기 해보겠습니다.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매콤하고 국물시원한 요리는 인기 짱이랍니다.연휴는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밑에지역에는 꽃들이 많이 피었지요. 여기 양주는 아직 싹 나오지 않은 곳있어요.

오늘 종일 콧물 알러지땜에 머리가 지끈지끈합니다. 얼마전 해먹은 4계절 맛있는 부드러운 손두부찌개랍니다.오늘은 제일 간편한  김치 척 올려먹은 오겹살수육 했어요. 아직 영상을 편집 못해서 순두부찌개 올려봅니다.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부드럽고 매콤한 국물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순두부1봉지,양파반개,대파반대,풋고추1개,홍고추1개,계란1개,호박약간,바지락15개.올리브유 3T,고춧가루2T,다진마늘1T,어간장2T,물 200mI.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영상따라 하시면 쉽게할수있답니다. 구독 해주세요.

홍고추1개,춧고추1개 송송 썰어줍니다. 가을에 얼려놓은 고추랍니다.찌개는 고추가 들어가면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있습니다. 냉동실 넣었던것 이용해도 됩니다.

대파 반대 송송썰어줍니다. 대파는 찌개 넣어주면 달큼한 맛을 내준답니다.찌개에는 쪽파보다는 대파 넣어주면 좋답니다.

애호박 냉장고있는것 앾간 넣어 주었습니다.애호박 아니면 다른종류 호박 넣으셔도 됩니다. 호박은 깍둑썰기 해주세요.

양파 반개 작은 크기로 다지듯 잘라줍니다. 양념에 넣어 볶음 용으로 이용합니다.양파도 찌개 들어가면 달큼한 맛을 내준답니다. 양파 많이 먹으면 피를 맑게 해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된장국 만들기 된장국육수 쉽게 끓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봄동무침 김수미 봄동겉절이 아삭아삭 만드는법

봄 바지락 맛있어요. 저는 냉동실에 여유있게 한번 먹을 양으로 소분해서 넣어놓은것 찬물에 씻어 이용했습니다.요즘 은 바지락 살아있는것 이용하시면 국물 더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봄 바지락 최고랍니다.

팬에 식용유나 올리브유 넣고 양파.대파 썰은것 넣어줍니다.파기름 내주는 것이랍니다. 순두부찌개에 파기름 넣어주면 향도 좋고 맛도 있습니다.

고춧가루 다진마늘 넣어주세요. 고추가루 넣어주면 매콤한 고추기름 내주는 것이랍니다.대파와 고춧가루 어우러지면 맛있는 매콤한 맛을 내준답니다.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매콤한 양념이 잘 볶아졌어요. 많이 뒤적여 주시면서 볶아주세요.요런 양념 미리 준비해 놓으셨다가 다른 찌개 끓일때 넣어주시면 쉽게 할수있어요.

순두부찌개 끓일 냄비에 볶은 양념을 넣어 주세요. 제일 먼저 넣어 줍니다.바지락순두부찌개는 4계절 어느때나 매콤해서 남자들한테 인기 찌개죠. 울집도 애들도 좋아하는 찌개랍니다.

볶은양념에 바지락 넣어주세요.바지락은 국물 시원해서 찌개 종류에 넣어주면 다른 육수없어도 맛을 내주는 재료랍니다.

바지락과 볶은 양념을 썩어주면서 다시 볶아주시면 됩니다.바지락이 반정도 익어질때 까지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바지락 익어지면 입을 벌린답니다.

물 200mI를 부어주세요. 찌개물은 순두부에서 물이 생깁니다.적당히 식성대로 부어주시면 됩니다. 물은 가감 해주시면 된답니다.

순두부 1봉지를 2~3센티 두께로 잘라주세요.수저로 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한입씩 떠 먹기 좋은 크기랍니다.

뽀글 뽀글 끓고있는 찌개에 순두부 올려 줍니다. 간은 어간장 넣어주었습니다.바지락에서 간이 약간 있지만 식성대로 소금 약간 추가 하셔도 됩니다. 저는 어간장으로 간맞춤 했습니다.

순두부찌개 겨울 만 먹는 찌개는 절대 아니죠. 4계절 아빠님들 아침 술국으로 아주 좋은 메뉴랍니다.다 끓이시고 상차림 하기전에 계란 한개 탁 깨서 넣어주시면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완성 이랍니다.

위에 홍고추 청고추 올려 주고 상차림 하시면 됩니다. 양념만 미리 복아 놓았다가 순두부 1봉지로 끓여보세요.요즘 연휴라서 아빠님들 안주 찌개로도 좋은 메뉴랍니다. 봄 바지락 넣어주면 국물까지 시원합니다.

부드럽게 소화도 잘되고 팔팔끓을때 밥에 쓱쓱 비벼 주어도 좋은  쉽게하는 바지락순두부찌개랍니다.연휴 끝으로 양념준비해서 출근하는 남편님께 매콤한 아침 상차림 시원한 맛까지 최고인 메뉴 추천드려봅니다.한주시작 월요일 아침 굿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부드럽고 매콤한 국물만들기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