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오징어미나리무침 만드는법 봄 입맛살리는 매콤한요리.

728x90

오징어미나리무침 만드는법 봄 입맛살리는 매콤한요리 해보겠습니다.

오징어미나리무침만드는법 봄에는 상차림에 상큼하고 매콤한 반찬을 하고 싶다. 허상네집밥입니다.요즘 나물종류 많이 상차림해서인지 매콤한 반찬이 당깁니다. 울 애들은 특히 매콤 반찬을 좋아합니다.

봄에는 미나리 야들야들 맛있어요. 미나리 한줌에 물 김치 담고 남은  야채들 이용해서 상큼매콤한 무침합니다.오징어는 특별히 불맛을 내기 위해 팬에 생물오징어를 구워줍니다. 더 맛있고 쫀득하답니다.오징어미나리무침 만드는법 봄 입맛살리는 맛있는 매콤한요리 시작합니다.

재료

오징어1마리,다진마늘1큰술, 고춧가루 2큰술,참기름2큰술,식초2큰술,설탕1큰술,다진생강약간.청고추1개.홍고추1개.쪽파4개.미나리한줌.배.무.오이.당근 약간씩.

오징어는 생물오징어를 다리와 내장은 빼고 깨끗이 씻어줍니다.오징어다리는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다리는 뭇국에 넣어도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오징어 내장 정리한후 팬에 오징어를 통으로 구워줍니다.뚜껑을 살짝 덮고 익혀주시면 됩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지면서 약간 불맛도 납니다.

구운오징어를 반으로 잘라주고 1센티 정도로 썰어줍니다.바로 먹어도 불맛이 나면서 고소하고 찔깃해서 맛있답니다.

홍고추.청고추를 어슷썰어줍니다. 미나리와 쪽파는 4~5센티로 잘라줍니다.사실 요것만 넣어 매콤양념해주면 아주 맛있답니다.야채들어가면 더 맛있지요.

모두 나박물김치 담고 남은 잔량으로 이용합니다. 배는 약간 두껍게 썰어줍니다.당근과 무 오이는 같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자른다음 소금 한꼬집 넣어 간이베도록 살짝 절임해줍니다. 

분량대로 양념을 넣어줍니다. 무침할때 들어가는 양념 비율이랍니다.새콤한 맛과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더 추가 하셔도 됩니다.

양념을 골고루 잘 풀어줍니다. 다른 무침에도 새콤 달콤 무침하실때 양념과 비슷합니다.양념만 무침해주어도 바로 먹을수있는 상큼하고 매콤한 비주얼입니다.

버무릴 그릇에 자른 오징어를 넣어줍니다.위에 양념 1/2만 넣어주세요. 나머지반은 야채에 넣어준답니다.

오징어에 양념이 베도록 조물 조물해줍니다. 간맞춤도 오징어에는 미리 베주는 것이랍니다. 양념맛이 스며들면 더 쫀득하고 맛있어요.

무.오이.당근. 배 넣어 줍니다. 나머지 양념도 올려 넣어줍니다. 살짝 버무려 주세요.

청고추.홍고추.쪽파 넣어줍니다. 살짝 휘둘러 주세요.

마지막에 제일 여린 야채 미나리를 넣어주세요. 살알~짝~버무려 줍니다.마지막 넣은 미나리는 상큼한 향기까지 내준답니다. 봄 미나리 연해서 아삭아삭합니다.

(봄 아삭한 반찬무침보기)

풋마늘요리 봄 입맛살리는 풋마늘무침 만들기

배추겉절이 아삭한 무채넣어 달콤한 봄배추무침 만드는법

봄 야채와 오징어 통으로 팬에 구워 주면 맛이 없을수없어요. 무조건 맛있습니다. 울집 상차림에 봄이 왔어요. 봄에 찾아오는 상큼하고 매콤한 맛이랍니다.  오징어의 식감은 아이들 좋아한답니다.

아주 상큼하고 매콤한 봄반찬이 왔습니다. 야채 있는대로 오징어만 구입해서 팬에 구워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특별한 맛의 오징어는 상큼한 야채와 어루러져 맛있는 안주로 밥 반찬으로 변한답니다.

야채들만 준비되면 오징어 한마리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수있어요.저는 야채는 나박물김치 담고 남은 약간의 것들로 이용해 보았습니다. 봄입맛 살려줍니다.

슴슴한 물김치에 밥반찬으로 올려놓은 오징어미나리무침 특별한 맛으로 드실수있습니다.무침은 비슷하지만 오징어의 약간 다른맛은 더 식감도 좋고 쫀득한 맛이랍니다.쉽고 맛있게 만드는 반찬 오징어미나리무침 만드는법 봄 입맛살리는 맛있고 매콤한요리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