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등심구이 맛있게굽는법 간단한 등심요리.

728x90

등심구이 맛있게굽는법 간단한 등심요리해보겠습니다.

등심구이맛있게굽는법 한낮에 온도는 봄이 온듯하다. 낮에는 두꺼운 외투는 좀 버겁게 느껴진다.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휴일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저는 햇빛이 좋아 빨래 많이 해널었어요.

여자들은 빨래 바삭하게 말려놓으면 기분마져 맑아지는 맘이랍니다. 부엌설겆이 잘해놓으면 그 기분 말이에요.휴일 점신에 쉽게 등심구이 살살녹게 구워보았답니다. 저처럼 하시면 엄지 척 이랍니다.등심구이 맛있게굽는법 간단한 등심요리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한우등심 250그람,버섯3가지약간,식용유약간,청경채 1포기,마늘1통,소금약간,후추약간.

 

등심구이 맛있게굽는법 영상 구독 부탁드려요.

한우등심 진공포장된 상태로 냉장고 하루보관 했어요. 꺼내봅니다. 마블링 너무 이쁜 등심구이용입니다.소고기부위는 여러 부위가있지만 한우정육점에서는 골라 담을수잇다. 울 남편 좋아하는 등심부위입니다.

소고기는 암소한우가 더 맛있다는 설도 있지만 허상은 한우는 다좋아 이웃님들도 그러하실듯합니다.등심 450그람 정도에서 250그람 한쪽만 먼저 구워봅니다. 휴일 점심으로 창문 쫙 열어놓고 준비했답니다.

비닐을 벗기고 앞 뒤로 후추소금 약간식 뿌려 줍니다. 소금양은 식성대로 해주세요.약간 싱겁다 싶으면 소스찍어 드셔도 됩니다. 숙성으로 실온에 30분 놓아두세요.

(다른 고기요리)

백종원소불고기 양념만드는법 덮밥 불고기 황금레시피

냉장고 차가운 곳에서 꺼낸 등심은 실온과 같은 온도로 맞추어줍니다.소고기 기름은 울 남편은 좋아하지 않아 예쁘게 잘라내주었습니다.

야채는 냉장고 있는대로 양송이, 팽이버섯,새송이버섯 조금씩, 마늘,청경채 준비했습니다.버섯종류 식이섬유는 장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버섯 향이좋고 쫄깃한 식감이좋다.

새송이버섯은 좀더 있으면 더 넣으셔도 좋답니다. 저는 조금 있어 약간만 넣어주었습니다.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널찍하게 굽는것 보다는 집기 좋도록 구웠습니다.

청경채 작은 포기는 그대로 하셔도 좋아요. 저는 포기가 커서 4등분 해주었습니다.야채와 고기 함께 하면 영양도 골고루 좋은듯하지요. 봄입맛 살려주는 영양분좋은 야채 많이 드세요.

팬에 식용유 넣고 소금 한꼬집 뿌려 버섯을 구워줍니다. 중불에서 살짝만 구워주셔도 됩니다.

팽이버섯과 청경채에도 소금 한꼬집 부려주고 아주 살짝 볶아줍니다.두가지 야채는 젯빠르게 볶아주셔야 합니다. 너무 오래 볶아놓으면 맛이없어요.

센불에서 팬에 식용유 넣고 등심과 마늘 넣어줍니다. 등심은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등심이 익는 동안에 마늘 볶아 줍니다. 마늘 먼저 꺼내줍니다. 마늘기름은 등심 위에 끼얹어주세요.

그릇에 야채 버섯 올려주고 중앙에 등심구이 올려줍니다.고기와 야채는 넘넘 잘어울리는 재료랍니다. 함께 먹기 좋은 버섯 많이 드세요.

등심은 싱거우시면 소스 찍어드세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야들 야들 보이는 등심속 보이시나요.  울 남편 점심 메뉴였습니다. 저도 당연 한쪽 구워 먹었답니다.

휴일 점심으로 느긋하게 고기 굽는 울집 거실 고소한 냄새가 가득했어요.이웃님들 휴일에 봄 입맛 살려주는 메뉴로 영양 만끽 하셨는지요. 봄타는 분들은 햇빛좋아 운동도 하시고 고기도드시고 영양은 골고루 메뉴 정하셔서 만들어 보세요. 등심은 차가운곳에서 꺼내 실온과 같게 해서 구어드세요.

요즘 부쩍 운동하고 싶은 날씨입니다. 운동 많이하고 영양보충으로 고기요리도 준비해서 드시고 봄 입맛살려요.휴일 마무리는 즐겁게 하시고  등심구이 맛있게굽는법 간단고 맛있는 등심요리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