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정월대보름상차림 대보름 오곡밥 맛져.

정월대보름상차림 대보름 오곡밥 맛있어요.

정월대보름상차림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대보름 오곡밥은 9번을 드셔도 좋다고합니다.그만큼 영양이 풍부하고 나물에는 포만감이 있지만 살님은 그닥오늘 이웃님들 몇번 드셨는지요.

저는 아직 1번 밖에 못먹었어요. 어제 늦은시간에 잠이 들어서랍니다.오늘 아침 허상네집밥 상차림입니다. 이웃님들 부럼은 깨셨는지요. 오곡밥은 꼭 드세요.정월대보름상차림 대보름 오곡밥 맛져! 오셔서 드세요.

울집은 오곡밥을 남정네들이 그닥 좋아하지 않아 무쇠솥에 한번 먹을 양만큼 했답니다.다음에 무쇠솥밥 밥하기 한번 올려드릴께요. 오늘은 눈과 맘으로 맛있게 드세요.

대보름 오곡나물은 묵나물 4가지 아삭한 콩나물 무침 해서 5가지 채움 해보았습니다.제일 많이 하시는 나물중에 시레기나물 많이 하셨는지요. 허상네는 아주 보드랍고 맛깔스러웠습니다.

밤늦은 시간까지 저도 몇번은 더 먹을수 있을듯합니다.요번에 오곡밥 아니 저는 콩밥 비스므리 했어요. 팥많이 들어가면 밥색도 고운데 말이예요.남자들 취향에맞게요.

허상네집밥은 주로 집밥 위주로 채움해가고 있답니다.울집 상차림하는 모습을 이웃님들과 함께 나눔하고 오시는 이웃님들 댁에도 저처럼 손맛으로 해보세요.

아직 글쓰는 것이 적응은 잘 안되지만  맛으로 느낌 있도록 맘으로 채움 해보겠습니다.밥상차림은 우리 댁에서 먹는 메뉴들이 주로 많아요. 아이들은 다 커서 아가들 반찬은 많지않답니다.

(보름에 어울리는반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래기나물 만드는법 겨울반찬 무청시레기볶음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봄동무침 김수미 봄동겉절이 아삭아삭 만드는법

오늘 정월대보름  상차림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많은분들이 이웃과함께 밥 한끼 나눔하는 명절이지싶어요.보름나물 대부분 묵나물 많이 하시는데 아삭하게 콩나물 살짝데쳐 미나리줄기넣어 향이쁘게 무침해보았답니다.

정월대보름음식은 건강나물들이 많다고 생각들어요. 대보름 나물들에 식이섬유가 단연 많지싶답니다.오곡밥에는 많은 영양소들이 들어있어 드시면 든든할것 같답니다. 영양좋은 보름나물 많이드세요.허상네집밥 오곡나물 맛있다지요. 정월대보름상차림 대보름 오곡밥 맛있는 밥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