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구마전 만들기 바삭하게

728x90

고구마전 만들기 바삭하게

고구마전 오늘처럼 비내리는날 좋은 메뉴입니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색 이쁘고 고소하게 전만들기 해보았어요. 강황가루 한꼬집 넣어주면 곱게 색이 든답니다. 영양도 더 좋은듯하고요. 저는 겉이 바삭해서 더 맛있게 먹을수있었는데요. 전 만들기 하실때 찬물로 풀어 주시거나 얼음물로 가루 풀어주기 하시면 된답니다.

어제 오늘 날씨가 봄을 기다리게 만드는 날입니다. 파릇한 새싹이 나오고 노오란 고구마전에 봄 영상 되지않으신지요! 개나리 피는 봄을 기다리면서 고구마 이제 삭이나면 맛이없지요. 그래서 고구마 전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재료

고구마2개. 튀김가루1.5큰술.부침가루1.5큰술.찬물약간.식용유약간.

고구마전만들기 따라하시기 좋답니다.

새고운 밤고구마 요즘 마트에서 판매하는데요. 저 역시 고구마좋아해서 오늘은 비도 내리고 고구마전 만들기해봅니다.

고구마껍질은 그대로 하셔도 되지만 저는 필러로 모두 깨끗하게 벗겨 주었답니다. 일단 껍질은 벗겨주고 잘라주기해요.

껍질 벗겨놓은 고구마는 동글동글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동글동글해주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모양이 된답니다.

(다른 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요리 상큼한 오이겉절이

[허상의 집밥요리] - 명절반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제사 부서 조기찌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만드는법 간단하게 손질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녹두전 바삭하게 만들기 고소하게 부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레몬청 만들기 레몬씻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간단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전 만드는 법 쉽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파래무침 만드는 법

[허상의 집밥요리] -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달큼한맛 단호박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아삭한 겨울겉절이 무침

[허상의 집밥요리] - 순무김치 담그는법 절임하지않아 더 달큼해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반반 썩어 넣어줍니다. 모두 부침가루로 하시는 것 보다는 튀김가루 반 넣어주면 바삭한 전되요.

특히 전이나 튀김 만드실때 찬물로 반죽을 해주셔야 한답니다. 얼음물도 좋아요. 전이 바삭하게 구워진답니다.

가루 찬물에 풀어주고 강황가루 한꼬집 넣어주세요. 고운색의 전 만들기 된답니다. 참 이쁘다 요렇게 전만들기 되요.

강황가루 넣어 풀어 놓은 반죽에 썰어놓은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한개씩 꺼내어 전만들기 하시면 된답니다.

팬에 식용유 조금 넣어주고 하나씩 넣어주었는데요. 처음부터 센불에서 하시면 전이 타거든요. 중불에서 하세요.

고구마전만드는법은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주시면 된답니다. 두껍지않아 고구마 익을 정도로 전해주면서 부치세요.

밤고구마 2개 전부치기했는데요. 의외로 많은 양의 전이 완성 되었어요. 노릇노릇 바삭하게 완성하면 아이간식되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찐고구마도 좋아하고 고구마전도 좋아한답니다. 고구마찌기도 하시고 전 만들기도 해보시면 전이 더 맛있더라고요. 바삭한 식감은 아이들 좋아하는 간식이지싶어요.

오늘 날씨까지 흐린날 아이들 방학이라서 간단하고 바삭하게 고구마전 만들기는 아주 좋은 메뉴인듯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밤고구마라서 속은 달큼했는데요. 조금 더있으면 고구마 관리못해서 썩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맛있는 전 만들기 해보셔도 좋을것 같았답니다. 노릇노릇 봄 개나리를 기다리는 맘으로 봄맞이 전부치기 어떠세요.

봄색처럼 고운 전부치기는 강황가루 한꼬집이면 완성 되는데요. 음식에 강황가루 넣어주면 색도이쁘고 영양도 좋은것 같아요. 명절에 전만들기 하실때 고구마전도 좋은것 같아요. 고구마전만들기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