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728x90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떫은감 땡감 집에서 쉽게 삭힘해보았어요.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요즘 감요리를 많이 올리는데요. 올해 감이 풍념이라고 합니다. 작은 땡감은 더 달달하게 삭힘할수있어요. 감 말랭이르 해놓고 땡감 10개를 준비했답니다.울 엄마 생각하면서 정말 될까? 의구심에 해보았어요. 결과는 당연 넘넘 변하지 않고 맛있게 되었답니다.

시골 야산 땡감은 작지만 감시침해놓으니 속까지 변하지않고 맛있고 달큼하기까지 했답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저는 소주를 이용해서 감삭힘을 해보앗답니다. 간단하게 떫은감 먹는법 식힘하기 해볼게요.

재료

땡감 10개.소주1잔.비닐봉투2장.냄비작은것1개.

떫은감 삭히는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야산에서 작은 땡감을 앞치마에 한가득 다왔어요.땡감은 떫은맛있어 먹지 못하거든요. 하지만 맛있게 하는법있어요.

떫은감을 깨끗하게 씻어 말려주었답니다. 감말랭이하면서 10정도 준비해 보았답니다.

소주1잔을 준비합니다. 집에있는 분무기에 소주 1잔을 부어 주세요. 음식에만 요긴한줄 알았는디 요것 좋답니다.

감10개 냄비 비닐 준비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집에서 감시침하는 법이랍니다. 감삭힘하기 완전 잘되요.

저는 비닐이 터질까 싶어서 비닐2장을 겹쳐 주었답니다. 감을 감꼭지가 위로 오도록 비닐에 넣어줍니다.

분무기에있는 소주를 감꼭지와 감에 뿌려 준답니다. 뿌려주고 남은 소주도 비닐안에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감과 소주 들어간 비닐을 꼭~~묶어주시면 끝!! 아주 쉽지요. 요렇게 하면 잘식힘이되더라고요. 집에서 할수있어요.

옛날에는 이불 뒤집어 씌워 놓았는데 아파트에서는 따뜻한 햇빛 들어오는 곳에 감봉지를 냄비 안에 넣주고 뚜껑덮어주세요. 저는 유리 뚜껑으로 잘 볼수있도록 했답니다.1주일 놓아두세요. 감삭힘이 잘된답니다.

1주일후에 비닐을 열어봅니다. 아무이상없이 그대로 있더라고요. 변함이 없는것 보이시나요.

제가 궁금하고 맛도 볼겸 바로 한입 먹어보았습니다. 정말 달달하고 감 속안에도 변함없이 잘 삭힘이 되었더라고요.

이제 땡감 있으면 홍시 만들기 보다는 삭힘하는 방법으로 해보세요. 맛있고 달달합니다.떫은감 먹는법 완성입니다.

우리집은 아파트라서 다듯해서인지 그대로 햇빛있는 창가쪽으로 1주일 그대로 놓아두었습니다. 간단하게 비닐과 소주 1잔으로 가볍게 감시침 완성이랍니다. 시침해놓은 감 속도 변하지않고 단맛이 더 달달하더라고요. 집에서 감삭히기 쉽게하는 방법이고 맛 또한 변하지않은 싱싱한 감맛이였답니다.

저는 작은 양으로 감삭힘을 해주었는데요. 많은 양은 소주를 조절하셔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2일동안 병원 나들이 다녀왔더니 늦게서야 글쓰고있답니다. 오늘은 이만 떫은감 삭히는법 쉽게하는 방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