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728x90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굴전만드는법 가을부터 겨울까지 굴 제철이랍니다. 김장철에 제일 많이 나오는 굴요리 김장하면서 배추겉절이 많이 하지요. 올해는 겉절이를 하지않아 굴겉절이는 빠지고 말았답니다.굴향은 한번 맡고 겨울 가을를 보내야하는데 말이예요. 겨울에는 바다에 우유로 알고있는 굴 바삭하게 굴튀김이 제일 맛있을듯해서 빵가루묻혀 고소하게 만들었답니다.

가을에 먹는 굴전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맛있거든요. 요즘 김장에 겉절이로 향이쁘게 상차림하는 분들 많답니다. 겉절이는 바로 조금 먹는것이 좋은듯하더라고요. 우집은 2가지로 굴전 굴튀김 만드는법 해보았답니다.

재료

굴반근.굵은소금1큰술.튀김가루3큰술.빵가루3큰술.식용유넉넉히.홍고추약간.계란2개.식초한방울.

굴전 굴튀김 만드는법 영상입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빵가루.튀김가루.계란.굵은소금.식용유.식초 준비합니다. 재료는 간단하게 준비하시면 2가지 다할수있답니다.

그릇에 굴 넣어주고 굵은소금 넣어 조물조물 해주면 이물질이 빠진답니다. 소금넣어주면 변하지않아 소금으로해요.

굴이 부드럽기에 소금 넣어주고 살살 조물거리면 꺼먼 물이 나온답니다.꺼먼물은 버리시면 된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춧잎김치 고춧잎삭히는 방법 요렇게 하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 담그는법 겨울 알타리무로 만들기해요.

2번정도 헹굼을 해줍니다. 여기서 소금을 조금 적게 넣으세요. 그래야 간이 덜짜답니다.우린 약간 짠듯했답니다.

튀김가루와 빵가루 널찍한 그릇에 준비합니다. 가루옷을 입혀야 하기에 널찍하면 좋더라고요.

굴을 2번정도 헹굼해서 마지막에 식초 한방울 떨어뜨리고 두적여 주고 바로 찬물에 헹굼하세요.굴이탱글해진다고해요.

튀김가루에 굴옷을 입혀주세요.골고로 옷입혀주기합니다. 굴전 만들때도 저는 튀김가루로 옷입히기한답니다.

튀김가루 옷입은 굴을 다시 계란에 노랑옷을 입혀주시면 된답니다.계란옷을 입혀주면 빵가루가 잘입혀진답니다. 

빵가루를 많이 입혀주세요. 반은 빵가루 입히고 반은 굴전으로 만들것이라서 계란옷을 입혔답니다.

식용유가 뜨거워지면 빵가루입은 굴을 넣어 골고루 놀놀하게 튀김 해주시면 된답니다.바삭하게 튀김해지죠.

저는 반은 다시 계란옷을 입혀 주었어요. 홍고추 다진것 넣어 색을 이쁘게 만들었답니다.바로 굴전 만들기랍니다.

팬에 식용유 넣고 굴전 넣어 앞뒤로 놀놀하게 부침을 해주시면 된답니다.위에 홍고추 다진것 조금씩 올려 주시면 되요.

겨울 가을 별미 굴요리 우리 몸에 좋다는 바다의 우유 아이들한테도 참좋은 밥반찬이지 싶은데요.어른들께도 좋은반찬.

울집에는 가을 별미 굴향기를 요렇게 2가지로 만들어서 밥반찬으로 먹었답니다.가을 김장에 겉절이 말고 요렇게 2가지로 해보셔도 좋은것 같아요. 굴전은 바삭하면서 부드러웠고요 굴튀김은 정말 맛있었답니다. 굴손질만 잘해서 물빠짐 한다음굴튀김은 손님상에 내놓아도 좋은듯한 메뉴였어요. 연말에 굴튀김요리 상차림 하셔도 굿이랍니다.

일단 소화 잘되고 겉이 바삭해서 저는 모자란 느낌이였답니다.약간 짠듯해서 다음에는 소금을 소량으로 넣어 조물조물해서 이물질 제거 해야겠어요. 한번더씻어 주어도 좋은듯합니다.굴전 굴튀김 만드는법 마무리핳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