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728x90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무치기

간장무장아찌 만들기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이랍니다. 집에서 어쩜 장아찌가 이렇게 쉽나? 아주 쉽지만 맛은 최고인듯합니다.김장무로 만들어 놓으면 봄에 입맛없을때 맛있게 먹을수있어요. 설탕을 넣지않아 저는 좋았답니다. 시럽이나 올리고당 있으시면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단맛이 난답니다. 생각보다 달지도 짜지도 않은 맛깔스런 무장아찌 만들기입니다.

김장무는 어느 음식을 만들어 놓아도 김장때는 다 맛있지만 요즘 밑반찬 김치 만드는시간이 많아졌어요. 겨울동안 맛있게 먹으려면 부지런스럽게 움직여봅니다. 무장아찌 간장장아찌 만드는법 시작해 보겠습니다.

재료

무5개.올리고당500미리.집간장500미리.양조간장500미리.소주500미리.

쪽파2대.다진마늘1/2큰술.깨소금1큰술.참기름1/2큰술.고춧가루1큰술.간장무장아찌3개.

무장아찌 만들기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무는 김장할때 중감크기로 5개 준비했어요. 5개 분량의 기준이랍니다.깨끗히 씻어 준비하세요.

써는 모양은 길게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반으로 잘라 3~4등분 해주시면 된답니다.다른 모양 하셔도 된답니다.

장아찌 담을 통에 차곡차곡 넣어주고 무위에 올리고당 넣어줍니다. 올리고당으로 절여주는 것이랍니다.

집간장. 양조간장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되도록이면 소금 보다는 집간장이 더 좋은듯합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춧잎김치 고춧잎삭히는 방법 요렇게 하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 담그는법 겨울 알타리무로 만들기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모과청 모과차 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고추 청양고추장아찌 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고추장양념볶음 하는법 가을밑반찬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기 양념맛이 얼큰해

소주도 넣어주세요. 위에 영상 보시면서 하시면 더 빠르게 하실수있답니다. 구독은 기본으로 해주실거지요.

무위에 누름을 해주시고 서늘한 곳에 1주일 놓아주세요. 실온에 놓으시면 된답니다. 아주 간단하게 장아찌 만들기입니다.

1주일 후에 열어 보았어요.쉽게하는 무장아찌 맛깔스럽게 보이시죠. 아주 고돌꼬돌 맛있답니다.꺼내보겠습니다.

꺼낸 장아찌를 3개만 양념 무침 해보겠습니다.김장무로 만드셔도 좋은 맛있는 무장아찌 만드느법 이지요.

장아찌무 3개를 채를 썰어주세요. 써는 모양은 식성대로 하시면 된답니다.저는 젓가락하기 좋도록 긴모양으로 했답니다.

파.고춧가루.당근채.깨소금.참기름.다진마늘 준비해주세요. 분량대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장아찌양념 이랍니다.

여러가지 준비한 양념을 모두 넣어주세요. 한번에 넣어주고 무치기만 하시면 된답니다.장아찌 물에 씻지않아 좋답니다.

조물조물 무치세요. 간단한 양념무치기랍니다.소고하고 맛있는 냄새가 난답니다.무채김치 무침하듯이 하시면 돼요.

무장아찌 간장장아찌 꺼내 놓으니 한인물 나는듯 보입니다. 요렇게 만드셔서 냉장고 보관하셔서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밥위에 올려 먹엇더니 오돌오돌 씹는맛이 좋았어요. 봄과 여름에 먹기좋은 무장아찌 간장장아찌랍니다.

김장철에 여유있게 무 구입하셔서 맛있게 담아보셔도 손해는 없어요. 왜그럴까요? 맛이 좋답니다. 우리는 단맛보다는 슴슴해서 좋은 장아찌 만들기였답니다. 양념없이 채를 썰어놓아도 맛있어요. 깔끔한 맛이지요. 애들도 좋아하는 야간 단맛이 가미가 되어 아가들 김치대신 먹일수있답니다.김치라고 생각하셔도 짜지않아 좋은 메뉴지요.

가을 김장철 밑반찬 준비로 요즘 많이 주부님들 바쁘시지요 저도 요즘 많이 빠쁘답니다. 바쁜만큼 밑반찬들이 늘어나니 기분은 좋은것 같아요. 오늘도 무밑반찬 무장아찌 간장장아찌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