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728x90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백김치 담그는방법 맛있는 국물은 역시 겨울엔 짱이죠! 울집은 많은양의 김치는 않이어도 조금씩 담아보았어요. 백김치는 양보다는 맛으로 특별메뉴로 한통 담아보았답니다. 여러가지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서 찾아먹는 묘미가있는 김치랍니다. 하나씩 꺼내먹는 재미도 있구요! 입안에 김치와 다른 느낌으로 닿는 맛이 다르답니다.

아이들은 매운김치 못먹을때는 요런 백김치 먹기 시작하면서 크면 김치도 잘먹게되는듯합니다. 특별김치라함은 겨울에는 동치미와 백김치를 말하지않을까요. 시원한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할께요.

재료

배추5통.무2개.쪽파1/2단.미나리한줌.갓한줌.마늘1컵.생강3톨.밤20알.대추20알.잣1/2컵.새우젓1컵.홍고추10개.양파1.5개.배1.5개.건표교버섯10개.멸치액젓1.5컵.찹쌀풀1리터.굵은소금2컵.뉴슈가한꼬집.

백김치담는법 영상이랍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배추는 전날밤에 절임해서 씻어 물빠짐을 충분히 해준답니다. 배추는 작은 크기라서 5포기 절임했어요.

양념 야채는 미나리.갓.쪽파 준비합니다. 한줌씩만 준비해 주시면 된답니다.

3가지 야채를 3~4센티씩 잘라주었답니다. 다른 고명들도 채를 썰어주니 비슷하게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특히 밤까는것이 어려운데요. 요즘은 마트에서 밤까는 기계로까서 준비하시면 쉽게 할수있답니다.밤은 고소해서맛있죠.

밤.표고버섯.생강.잣.홍고추.대추.마늘 모두 채를 썰어주세요. 채를 썰어주는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한답니다.

양파와 배는 껍질을 벗겨서 믹서에 갈아주시면 된답니다. 이때 다른 액젓도 넣어서 갈아주시면 쉽게 갈아집니다.

양파.배 액젓 넣은것 보자기나 주머니에 넣고 즙만 내어주시면 된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춧잎김치 고춧잎삭히는 방법 요렇게 하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 담그는법 겨울 알타리무로 만들기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고추 청양고추장아찌 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고추장양념볶음 하는법 가을밑반찬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기 양념맛이 얼큰해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만드는법 말린고추보관법 튀김옷 잘입히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계란말이 만드는법 시금치 달걀말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청양고추청 만들기 청양고추효소 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이렇게 맛있어

[허상의 집밥요리] - 생강청 만들기 생강건더기 활용하는법

찹쌀푹국을 저는 국물내주는데 바로 넣지않고 즙처럼 국물만 넣어주었답니다.김치국물을 곱게 내주는것이랍니다.

무는 작은무 2개를 채칼을 이용해서 무채를 썰어주었답니다. 그리 곱지않아도 된답니다. 쉽게 채칼 이용하세요.

양념국물에 모든 고명과 채를 넣어줍니다. 야채도함께 넣어주세요. 무채도 넣어준답니다. 버무려 주세요.

양념가능 보시고 추가하실분들은 추가 하세요.요기서 배추 한잎에 싸서 드셔보면 맛알수있어요. 배추마다 다르잖아요.

고춧가루만 빠졌을 뿐이지 김치와 같은 방법이랍니다. 물빠짐이된 배추에 김치속을 넣어주세요. 일단 맛있지요.

배추가 5통이지만 작은 포기라서 김치통이 한가득 되었어요.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완성이랍니다.

아이들 어릴적에는 많은분들 아이들 김치먹이려고 하셨지요.지금 한통준비해놓고 담아놓으면 겨울 백김치는 별미에요.

울집애들도 처음에 김치 물에씻어 먹이기 시작했답니다. 요런 백김치 담아놓으면 아가들한테 좋은 김치 엄마맛김치 먹일수있어요.아가들은 약간 단맛을 좋아하니 단것을 더 추가하셔도 좋답니다. 단맛으로 시작해서 아이들 김치먹일수있는 방법이랍니다. 요기에 장조림한가지에 밥위에 올려주면 아이밥반찬으로 엄지 올라간답니다.

올겨울 김장준비하시면서 쉽게하면서 특별메뉴로 아이들위한 백김치 한통 담아보시는것도 좋은듯합니다. 울집은 모두 좋아하는 김치랍니다. 실온에 익힘해서 냉장고 넣놓고드세요.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