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728x90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겨울에는 시금치무침 섬초로해서 더 달달합니다. 며칠전 겨울 섬초를 만낫어요. 냉큼 한봉지들고와서 달딸한 부리까지 무침해놓앗어요. 시금치는 빨강뿌리가 겨울이면 영양도 좋다고해요. 달큼한 맛에 빨강시금치 자르지않고 정리해서 살작데쳐 고소하고 달달하게 무침했답니다.모처럼 빨갈뿌리까지 시금치요리 해놓으면 맛있게 먹을수있지요.

겨울시금치는 섬초가 더 달달합니다. 우리집은 나물 좋아해서 겨울에는 많이 무침해놓는 뿌리가 빨간 섬초를 찾곤 하는데요. 오늘 모처럼 만나서 한줌을 데쳐 무침 해보았답니다.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해보겠습니다.

재료

시금치한줌.쪽파2대.다진마늘반큰술.액젓반큰술.소금반큰술.당근채약간.깨소금한큰술.참기름한큰술.

시금치무침 영상입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시금치는 겨울이라서 내가 집어온만큼 팔더라고요. 한봉지 되게 넣어왔어요. 빨강뿌리를 자르지않고 손질해서 데침니다.

끓는물에 소금 넣어주고 1분정도 데쳐주시면 데치는 시간이 맞는답니다. 재빠르게 데쳐서 찬물에 헹굼해주어야한답니다.

시금치는 빠르게 찬물에 헹굼해야 색이 파랗고 예쁘답니다. 아니면 시금치색이 검게 변해요.쪽파 2대를 송송 썰어줍니다.

당근도 조금 채를 썰어 주세요. 당근은 색이 예쁘게 넣어주는 것이랍니다. 없으시면 홍고추 채를 썰어 넣으셔도 된답니다.

액젓과 소금 먼저 넣어 조물조물해줍니다. 간맞춤이 되도록 해주는 것이라지요.나물에 액젓은 조금 넣어주세요.

다진마늘 넣어주시고 버무려 주세요. 간맞춤은 한 15분정도 지나면 간맞춤이 맞게 된답니다.처음에는 짠듯하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춧잎김치 고춧잎삭히는 방법 요렇게 하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 담그는법 겨울 알타리무로 만들기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모과청 모과차 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고추 청양고추장아찌 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고추장양념볶음 하는법 가을밑반찬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기 양념맛이 얼큰해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만드는법 말린고추보관법 튀김옷 잘입히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계란말이 만드는법 시금치 달걀말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청양고추청 만들기 청양고추효소 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이렇게 맛있어

[허상의 집밥요리] - 파김치 맛있게 담는법 육수양념 최고지!

당근채.쪽파.깨소금 참기름 넣어주세요. 살살 버무려 조물조물해주세요. 맛있는 시금치무침 완성이랍니다.

겨울섬초 철분이많아 겨울에 외출 잘못할때 상차림 해놓으면 온가족 좋아하는 달달한 섬초요리랍니다.

우리가족은 달달한 섬초는 겨울동안 많이 찾을듯해요. 나물과 된장국 긇여놓으면 아주 맛나는 시금치요리라지요. 어느댁이든지 시금치요리는 무침도해놓고 시우너한 도니장국도 많이 끓여 놓지요. 아침으로 김장끝으로 국물 생각날때 시금치된장국은 밥 말아먹기 좋은 국인듯합니다.콩나물 한줌 넣어 국 긇여 놓아도 시원한 맛을 내준답니다.

겨울섬초 시금치무침 섬초요리라서 더 맛있지요. 우리 애들도 좋아하는 섬초무침 겨울에는 섹이 변하지않아 살짝데쳐 나물요리 해주어도 잘먹는답니다. 아가들은 맵지않아 잘게 다져 놓으면 먹더라고요.시금치무치 마무리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