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수미네반찬 봄동무침 김수미 봄동겉절이 아삭아삭 만드는법.

수미네반찬 봄동무침 김수미 봄동겉절이 아삭아삭 만드는법할게요.

수미네반찬 봄동무침 명절에 겉절이식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았다. 요즘 봄동은 꽤나 실하고 고소해보인다.마트에서 봄동 한포기를 집어드니 넘나 크다. 한포기 다 해놓기는 양이많아 봄동 노오란 속잎만 따로 분리해서아삭아삭 만들어 보았답니다.

요즘 김수미님표 봄동 겉절이가 핫하지만 허상 요리과정과 비슷했어요.겉잎은 바지락 넣어 된장국으로 달달하고 시원하게 끓였답니다. 봄에는 역시 많은 분들이 봄동으로 상차림한다.수미네반찬 봄동무침 김수미 봄동겉절이 아삭아삭 만드는법 하겠습니다.

재료

봄동 속잎 반포기. 홍고추 3개. 마늘 4쪽.생강약간. 부추약간. 당근 약간. 쪽파 6개새우젓1/2큰술. 멸치액젓1/2큰술.고춧가루2큰술. 찹쌀풀 2큰술.깨소금1큰술.

수미네반찬에서는 육수를 넣어주었답니다. 저는 육수를 따로 만들지 않아 냉동실에 끓여놓았던찹쌀풀 넣어주었습니다. 냉장고에 잔량야채들을 넣어주었어요. 부추.쪽파.마늘.생강.당근 홍고추준비했어요.

홍고추.마늘.생강은 크기를 잘라 믹서에 갈기 좋도록 작게 잘라줍니다.믹서에 양념 갈아주면 골고루 무침할수있고 빠르게 요리할수있어 좋답니다. 고운양념을 만들수있어 좋답니다.

잘라진 양념을 믹서에 넣어줍니다. 요즘 믹서에 갈아서 무침하니 준비해놓으면 편하답니다.봄동양이 적어 양념양도 작아 작은 믹서기에 휘리릭 갈아주면 되어요.

수미네반찬에서는 육수를 넣었지만 겉절이무침에는 찹쌀풀 조금넣어 부드럽게 해주어도 좋답니다.냉동실에 풀국을 끓여놓은것 꺼내서 2큰술 정도 넣어 함께 갈아주었답니다. 겉절이에 찹쌀풀국도 부드러워좋다.

부추.쪽파 4센티나 5 센티 길이로 잘라줍니다. 부추는 사실 없으시면 빼고 하셔도 됩니다.부추는 겨울 오이 무침 해먹고 잔량이있어 넣어주었습니다. 김수미 봄동겉절이에도 들어갔지요.

당근채 울집 냉장고에는 당근이 언제나 있답니다. 저녁에 심심할때 하나 씻어 깍아 먹으면 달달하고 맛있어요.있는 재료이고 고명으로 들어가도 좋은 재료입니다. 겉절이무침에는 당근 들어가면 색도곱고 이쁘답니다. 

봄동 한포기를 씻어 속잎은 탈탈 수분을 털어 주었습니다.요즘 겉절이 많은 분들이 배추 보다는 봄동으로 만들어 상차림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봄동잎을 큰것은 반으로 갈라 중간에 한번 잘라주시면됩니다. 자르면서도 아삭한 느낌 고소한 향이 납니다.겉절이지만 너무크다 싶은것 보다는 잘라주는것이 집어먹기도 편하답니다.

양념 믹스에 갈은것 그릇에 부어줍니다. 고추가루 추가해줍니다. 양념에 고추가루 풀어주세요.고춧가루는 취향대로 많이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약간 덜 넣었습니다.

봄동 정리해놓은것 양념위에 올려주고 봄 야채들은 많이 뒤적이면 풋내가 납니다.살살 버무려 양념이 봄동잎에 어우러지도록 해줍니다.봄 야채들은 겉절이할때 풀국을 넣어주는것입니다.

한번 살짝 버무린것에 당근채.쪽파.부추 넣어줍니다. 야채양념 넣어주고 살살 버무려 주어야합니다.

마지막에 깨소금 한큰술 넣어줍니다. 참기름 넣고 싶은 분들은 요기서 참기름 넣어 주시면 됩니다.수미네반 겉절이 무침에는 참기름 넣지않았어요. 겉절이 참기름은 양이 많을때는 두고 먹다보면 참기름은 그닥 맛나지않아요. 바로 한꺼번에 다먹을수있는 양이면 참기름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빼고했습니다.

부추.쪽파 들어가면 살살 버무려 주셔야합니다. 아삭한 맛에 맛있게 먹어여 제맛이거든요.부추는 으깨져서 풋내가 난답니다. 수미네반찬 봄동겉절이 완성 했습니다.

휴일에 봄동겉절이에 삼겹살구워 아삭아삭 맛있는 식감으로 점심드셔도 좋을듯합니다.명절후라서 겉절이 반찬은 밥반찬으로도 너무좋은 메뉴입니다. 오늘 마트에 봄동 많이 판매될듯합니다.

 

(봄동겉절이영상)

영상 따라 하시면 쉽게 할수있답니다.

 

집밥구성으로 허상네집밥 만들어가는 허상입니다. 다양한  메뉴 준비해볼게요.예쁘게 봐주세요.휴일 집에 남은 전과 나물반찬들 비빔으로 할때도 요것 겉절이무침은 필요할듯합니다.

봄이 찾아오는 상차림 언릉준비해보세요. 후다닥 할수있는 봄 메뉴이지싶어요.상큼한 겉절이는 상차림에 좋지요홍고추 없으신분들은 고춧가루만 넣으셔도 매콤하고 양을 좀더 추가하시면 깔끔한 맛을 내준답니다.

휴일 즐겁게 보내시고 수미네반찬 봄동무침 김수미 봄동겉절이 아삭아삭 만드는법 마무리하겠습니다. 아삭하고 맛있는 김치는 아무것 없이 밥만 먹어도 맛있답니다.

 

(다른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무생채 김수미 무채김치 봄맛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