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추부각 고추장양념볶음 하는법 가을밑반찬 최고!

728x90

고추부각 고추장양념볶음 하는법 가을밑반찬 최고!

가을 밑반찬 만들기로 요즘 한찬 바쁘게 지내고있어요. 가을걷이하다보면 저장음식만들기 참 시간 걸리더라고요.그래도 겨울을 맛있는 음식으로 걱정 없이 보내야하는지라 욜심히 하고 있습니다. 저장음식에는 여러 종류가 많아요. 그래도 요즘은 고추요리에 푹 빠져 지내고 있어요. 울 남편이 특히 좋아하는 고추부각 올해는 작년보다 조금 더 준비했는데요.

고추부각을 이용해서 고추장 양념으로 매콤하게 다진마늘 넣고 야무지게 볶아 보았습니다. 밑반찬으로 울 애들도 좋아하는 겨울 가을 밑반찬 만들기 랍니다. 특히 남편이 좋아하는것은 고추부각인지라 열심히 말려서 보관했어요.

재료

말린고추150g.고추장1.5큰술.간장1큰술.다시마청1큰술.시럽1큰술.다진마늘1큰술.식용유넉넉히.참기름1큰술.깨소금1큰술.

고추부각 고추장양념볶음하는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가을고추는 고추밭에서 따왓답니다. 정리해서 말린고추로 만들엇어요. 손질하기 싱싱해서 좋았답니다.

간장.깨소금.다시마청.고추장.다진마늘.식용유.시럽 준비합니다. 아참 참기름도 준비하세요.

고추부각말리는 방법은  허상글에 나왔어요.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기 양념맛이 얼큰해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만드는법 말린고추보관법 튀김옷 잘입히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계란말이 만드는법 시금치 달걀말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청양고추청 만들기 청양고추효소 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이렇게 맛있어

[허상의 집밥요리] - 생강청 만들기 생강건더기 활용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파김치 맛있게 담는법 육수양념 최고지!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계란볶음 만드는법 간단한 한끼식사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솎음무김치 무청김치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 손질법 알아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팬에 식용유 넣고 암튼 넉넉히 넣어 주셔야 한답니다. 기름에 열이 올랐을때 고추말린것 넣어주시고 볶아주세요.

영상 보시면 볶는소리도 애케 이쁜지 바삭바삭 합니다. 영상 처럼 볶아주세요. 고추옷이 잘 만들어 졌답니다.

소쿠리에 건짐을 해서 기름을 빼주세요. 요기까지 해서 많이 드실꺼예요. 다음단계를 하시면 양념때문에 밑반찬 되지요.

준비된 양념을 팬에 넣어주세요. 요기서 중불 약불 조절하시면서 양념이 타지않도록 조심해서 양념볶음 해주세요.

고추장 양념이 보글보글 올라오는 기포가 보이시면 건져놓은 고추부각을 넣어주세요.중불 약불에서볶아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아주 바삭한 소리와함께 맛있는 냄새도 난답니다. 최고 소리가 나옵니다.

불을꺼주세요. 깨소금 참기름 넣어주세요.고소한 냄새까지 정말 맛있어 진답니다. 밑반찬 한가지 탄생된답니다.

모든 양념이 어우러지도록 버무려 주시면 된답니다. 고추장양념볶음 고추부각을 이용해서 바삭하고 고소한 반찬되지요.

한번에 많은양은 하시지말고 2번정도 드실수있는양으로 해보세요. 고추부각보다는 저장하기가 덜 바삭한 느낀이였어요.

요즘 저장메뉴 음식들많아요 고춧잎 삭힘을 했는데 이제 고춧잎김치도 버무려 놓아야하고 할일이 많은 가을철입니다. 맛있는 저장음식 슴슴하게 만들어 놓으시면 겨울 나기에 많은 도움 있답니다. 저는 아주 슴슴한 음식들이 많아요. 맛있고 풍성한 가을이 참 좋은듯합니다. 춥지도않고 단풍구경 하러다니기도 좋은 계절입니다.

주부님들은 언제나 가을이 바쁘시죠. 저도 엄마라서 아주 바쁘게 지내고있어요.저장음식 많이 만들어 놓으면 뿌듯하더라고요. 오늘은 울남편 좋아하는 고추부각 이용해서 맛있는 고추부각 고추장볶음 만드는법 마무리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