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시금치계란볶음 만드는법 간단한 한끼식사

728x90

시금치계란볶음 만드는법 간단한 한끼식사

시금치계란볶음 간단하게 한끼가 될수있을까?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정말 야채듬푹 한끼식사 되더라고요. 저는 여름에 주로 해먹은 시금치요리입니다. 시금치 나물무침하실때 조금씩 하실수있고요. 한단 구입해서 조금씩 나눔해서 드실수도 있어요.시금치 구입해서 발리 무르기때문에 남은것 보관은 저는 신문지에 싸서 비닐에 넣어 놓는답니다.

제가 밥맛이없다 싶을때 약은 복용을해야해서 한끼로 해결하기 좋았어요. 요것 한그릇 뚝딱하고 약 복용해도 속쓰림이 없더라고요. 휴일아침으로 아이들 밥 않먹을때 좋았던 시금치계란볶음 간단하지만 맛있게 만드는법 해볼께요.

재료

소고기.당근.파프리카2가지 약간씩.시금치6개.계란3개.참기름1큰술.소금한꼬집.발사믹식초1큰술.깨소금1큰술

시금치계란볶음 영상입니다.

따라해 보셔도 좋을듯합니다.구독해주실꺼죠.

계란.시금치.소고기.당근.파프리카2가지 준비합니다. 다른야채 넣으셔도 됩니다.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 줄기를 갈라주세요. 다른야채들은 시금치길이와함께 채를 길게 썰어주세요.

계란 3개는 톡 깨넣고 살살 풀어 주세요. 풀어주면 계란스크램블하기가 참 좋답니다. 풀지않으면 뭉치거든요.

팬에 식용유 대신 참기름 한큰술 넣어주세요. 참기름넣고 볶아주면 음식은 당여 고소하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솎음무김치 무청김치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북어대가리 육수내는법 황태육수국물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 손질법 알아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닭칼국수 만드는법 방탄소년단 BTS 치킨누들스프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김치 담그기 감자풀국 담백하게 담그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 버전 비린맛없이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문어삶는방법 데치는시간까지 알아두기

[허상의 집밥요리] - 들깨송이부각 만드는법 고소한 들깨꽃튀김

[허상의 집밥요리] - 발아현미 만드는법 현미싹틔우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잎나물 무솎음나물무침 가을별미예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깻잎소금장아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소고기무국 맑은국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전 만드는법 텃밭 깻잎요리

소고기 채를 썰어 놓은 것 먼저 넣어주고 볶아주세요. 소고기는 약간 익어도 부드러운 맛을 내준답니다.

나머지 3가지 야채 채를 썰어놓은것 넣어주세요. 소고기와 어우러 지도록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야채를 살짝익혀주어요.

파프리카나 당근은 기름에 살짝 볶아주면 더 맛이 달큼해지고 좋아지더라고요. 드시기 좋은 부드러운 맛이지요.

야채와 소고기볶은것은 한쪽으로 밀어 놓으세요. 시금치를 길게 넣어줍니다. 시금치는 약간만 익도록 볶아주세요.

볶으실때 소금 한꼬집 넣어주고 많은양의 소금은 아니고 약간만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소스위에 올려줄꺼니 조금넣세요.

시금치는 아주살짝 볶아주고 한쪽으로 몰아놓아요. 계란 풀어 놓은것 한쪽에 부어줍니다. 계란스크램블은 잘하시죠.

모든재료들을 약불에서 저는 볶아 주었답니다. 야채들은 약불에서 볶아주고 살짝만 익힘을 해주세요. 간단하지요.

모든 재료들을 버무리듯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요기서 깨소금 솔솔 뿌려 주시면 된답니다. 시금치계란볶음 완성.

시금치계란볶음 완성하시고 그릇에 먹기좋게 담아 놓으세요. 위에 식성대로 발사믹식초소스를 부려 주었답니다.

음식위에 뿌려주는 소스는 좋아하는 소스로 뿌려 올려 드시면 된답니다. 간맞춤도 식성대로 해주세요. 저는 슴슴해요.

따뜻할때 드시면 계란스크램블도 야채볶음도 부드럽고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아이들 휴일에 한끼해결도 되고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더 좋아하는 아침메뉴랍니다. 가끔은 저녁먹기싫을때 요렇게 간단하게 한끼식사로 대신한답니다. 소고기없으시면 닭고기로 하셔도 몸만들기 하는 분들한테 좋은듯합니다. 닭고기에 야채 넣으면 덜 뻑뻑하고 부드럽게 드시지요.

 한끼식사해결하기좋고 야채 많아 포만감있어 좋은 메뉴는 시금치계란볶은  만들어 드셔도 좋을듯합니다. 가끔은 저녁으로도 좋다니까요. 야채는 볶아놓으면 달달한 맛이있어 맘에 들어요. 시금치계란볶음 만드는법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