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 손질법 알아봐요!

728x90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 손질법 알아봐요!

송이버섯은 향이쁘고 귀한것이라서 구입할때는 언제나 가격이 올라있더라고요. 요즘은 이제 들어갈때라서 더 구하기 힘들지요. 며칠전 경동시장 투어갔다가 구입해온 자연산송이버섯 울 애들이 시장 투어갔지만 그래도 좋은 가격으로 안아왔다. 울 식구들은 일념에 한번은 맛을 보곤한다. 올해는 비싸서 엄두도 못냈는데 반작 가격이 내렸을때 구입해왔다.

가격은 그때그때 달라지는것이라서 어쩔수없이 비쌀때가 있지요.요때는 선물용아니라면 조금 기다렸다가 조금 내렸을때 구입하는것도 좋은듯하다. 울집은 맢편이 고기를 자주 먹곤하는데요. 송이버섯 함께하면 음식궁합이 좋은듯하더라고요.

1상자를 구입해왔는데 한번 먹고  조금씩 오래두고 먹어야되는데요. 오래두고 먹는법 해볼께요.

송이버섯손질 보관법 영상입니다.

구독 부탁드립니다.

시장에는 요렇게 소쿠리에 진열 해놓고 판패하는곳도 있어요. 구입하면 예쁘게 상자에 포장을 해준답니다.

송이에묻은 흙 먼지를 털어네고 물에 살짝씻어 수분을 제거후 져며서 드시면 된답니다. 찢어서 드셔도 되지요.

저는 1센티 조금 않되게 져며주고 팬에 구워줍니다. 송이버섯은 소고기와 궁합이 좋다고해서 무리하게 소고기구입해요.

우리집은 소고기는 살치살과 등심으로 구입했어요. 좋아하는식성대로 하시면 된답니다.송이버섯 손질해서 먹는법이죠.

송이버섯 오래두고 먹는법은 자주있지는 않아도 우리처럼 고기를 매일 조금씩 먹는집은 그래도 오래두고 먹는법이 있죠.

팬에 소고기를 손질해서 기름을 떼어내고 노릇하게 살작 워어줍니다. 육즘이 살아있도록 구워주세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닭칼국수 만드는법 방탄소년단 BTS 치킨누들스프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김치 담그기 감자풀국 담백하게 담그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들깨송이부각 만드는법 고소한 들깨꽃튀김

[허상의 집밥요리] - 발아현미 만드는법 현미싹틔우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잎나물 무솎음나물무침 가을별미예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깻잎소금장아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소고기무국 맑은국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전 만드는법 텃밭 깻잎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다른팬에 송이버섯 손질한것 구워주세요. 송이버섯굽는법은 영상 으로 보시면 잘하실수있어요.

소고기치맛살 등심 송이버섯을 구워서 저는 상추와깻잎에 싸서 먹었다지요.바로 기름장에 찍어드시면 제일좋아요.

저는 송이를 따로 먹지는않고 쌈장까지 찍어 먹는 스탈입니다. 상추에 싸서 먹어도 굿굿.

자연선송이버섯을 먹고 남은것 울집 보관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번정도 먹을수있는양이더라고요. 한번은 바로 다 먹을것이라서 포장해온 상자 밑에보면 얼음주머니가있어요. 그대로 올려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오래 먹을수있지요.

저는 고기 먹을일이 있어 하루에 한개정도 꺼내 먹을꺼라서 포장해온 부드렁눈 종이에 2번 나눔을 해줍니다. 천천히 싸서 말아주세요. 송이버섯들이 상처나면 않되기에 살살 싸주었답니다.

포장되어있는 종이가 부드러워 싸는것도 잘되었답니다. 댁에서는 보드라운 티슈를 이용해도 좋아요.감싸주세요.

집에있는 비닐팩에 들어갈 정도로 싸주시면 된답니다. 조심 스럽게 포장 해주시면 되지요.송이버섯오래두고 먹는법이죠.

비닐팩에 송송 구멍을 내줍니다. 포장해놓은 송이를 비닐에 넣어주세요. 요렇게 포장해서 김치냉장고에 넣어놓았답니다.

한달정도는 거뜬히 변하지않게 먹을수있을꺼에요.귀하고 맛있는 자연산송이를 올해도 맛을 볼수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울집은 한번은 온가족이 구어먹고 울 남편은 하루에 한개씩 먹는것으로 지금도 잘 꺼내 먹고있어요. 보드러운 종이에 상처나지않도록 포장해서 비닐팩에 넣어 얼지않을정도로 보관 하시면 된답니다. 어떤분들은 찢어서 비닐에 넣어 냉동보관 한다고해요. 그럼 다음에 드실때 질겨지고 향도 이쁘지않아 맛이없답니다.

꼭! 냉장실 신선실에 종이에 싸서 비닐팩 구멍을 내고 보관 하시길를 추천 드려요. 우리집처럼 오래두고 드실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맛 변하지않고 드실수있어요.바로 드실분들도 종이에 싸서 냉장보관하세요.얼면 맛없어진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