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깻잎소금장아찌 만들기

728x90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깻잎소금장아찌 만들기해요.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여름에 들갯잎은 저장용으로 소금으로 절임해놓는답니다. 가을깻잎도 저장용으로 만들기는 해도 여름깻잎이 약간은 부드럽고 좋답니다.깻잎장아지는 여름이나 가을철에 1년 먹을 양을 밑반찬으로 하기 딱 좋은 시기랍니다.저는 가을철 단풍깻잎으로 저장해서 양념 맛있게 해놓아 1년동안 내년 여름에 먹기 딱 좋더라고요.

올해는 동생네 텃밭에서 깻잎을 따왔어요 작년보다 많은 것은 아니지만 약간 적다싶게 따왔어요.여름에는 힌들고 한장한장 겹쳐서 만들기도 힘들어 저는 소금에 장아지로 담아 놓는답니다. 깻잎소금절임하는법 해보겠습니다.

재료

깻잎들통에 한가득.소금670그람.물2리터.물통.

깻잎소금절임하는법 영상입니다.

구독 부탁드립니다.

파릇한 들깻잎을 솎아왔어요. 연해서 좋을듯해서 덥지만 들통으로 한가득 따와서 정리해봅니다

정리를 해서 들통에 차곡차곡 담아봅니다. 집에서 기른것이라서 씻지않고 바로 소금절임해봅니다.

소금절임하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소금을 준비합니다. 670그람을 준비했어요. 보통 700그람 하셔도 된답니다.

물은 2리터 준비합니다. 물이 많은 양이 아니어도 숨죽으면 푹 가라 앉는답니다.

우선 물 준비하고 준비한 소금을 넣어 줍니다. 소금은 굵은 소금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깻잎소금절임하는법 이랍니다.

소금물을 휘둘러 녹여주세요. 소금이 다 녹지않아도 된답니다. 반정도 녹여 주어도 된답니다.

통에 차곡차곡 넣어준 들깻잎위에 소금물을 부어주세요. 밑으로 소금물이 들어가 3일정도 지나면 숨이 많이죽는답니다.

소금이 다 녹지않아도 소금을 다 넣어주세요. 소금물 부어주고 누름판이나 덮게를 올려주세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소고기무국 맑은국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전 만드는법 텃밭 깻잎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부드러운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도라지나물 만드는법 도라지 쓴맛 제거 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고추삭히는 황금비율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 고구마줄기조림 만드는법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가지전 맛있는 양념장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순김치 만들기 고구마줄거리요리 아삭아삭 좋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복숭아보관법 상처없이 간단하게

누름판 위에 무거운 돌을 올려 주세요. 그럼 갯잎이 소금절임되어도 위로 둥둥뜨지 않는답니다.

작년에 들깻잎 소금절임해서 양념을 맛있게 무침해놓은 들깻잎김치 모습입니다. 아주 맛깔나고 식구들도 좋아하는 메뉴라지요. 여름에 소금절임해놓으면 훨씬 부드러운 깻잎을 드실수있어요. 들갯읖은 향도 이브고 밥에 척 올려 먹으면 1년 밑반찬이되지요. 울집은 요렇게 깻잎소금절임해서 여름에 소금에 절엿다가 시원한 겨울이나 가을에 양념답니다.

한장한장펴서 준비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여름깻잎이 부드럽긴 하더라고요. 가을 노랑깻잎을 하셔도 맛깔난 밑반찬 만들수있어요. 오늘은 깻잎소금절임하는법 완성하고 삭힘이 끝나면 양념해서 올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